힘들면 쉬었다 가자.

[유틸추천]바탕화면에 글씨쓰기(그림 그리기) 프로그램 본문

컴퓨터/유틸리티

[유틸추천]바탕화면에 글씨쓰기(그림 그리기) 프로그램

오클라호마호 2011. 5. 29. 20:47

  동영상 강의를 보거나 표, 차트등을 보는 경우 파워포인트의 사이펜 같은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공부할 때도 책에 밑줄을 그어가면서 공부를 하는데요.. 동영상 강의를 볼 때도 그렇게 하면 좀 더 잘 들어오겠다 싶어서 컴퓨터 화면(바탕화면)에 글씨를 쓸 수 있는 유틸을 찾아보았습니다.

  일단 아래 네 가지 정도 프로그램을 사용해봤습니다.
  1. 노터치
  2. 스크린마커 - 1
  3. 스크린마커 - 2
  4. 스크린펜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노터치 (NoTouch)

  색상이 다양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생긴게 그다지 맘에들지 않습니다. 좀 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좋아하는데.. 버튼들만 봐서는 쉽게 기능이 들어오지가 않네요.. 펜그리기만 가능하고, 도형을 그릴 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부가적으로 화면 확대/축소 기능을 제공하는데 저에게는 큰 도움은 안되네요.

< 노터치 실행화면 >

  도움말에 있는 원제작자 분의 홈페이지는 현재 운영중인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프로그램이 제작된지는 꽤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았나 싶네요.
  개인용도로의 사용만 가능하며, 상업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로 인스톨은 필요없습니다. 도움말을 읽어보시면 제작동기나 사용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참고로 국산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다운 :

notouch.zip







2. 스크린마커(Screen Marker) - 1


  제가 찾은 '스크린마커' 라는 프로그램이 2종류라서 1, 2로 나눴습니다. 버전업이 된건지 아니면 아예 다른 프로그램인지는 확실히 잘 모르겠네요. 두 프로그램이 디자인이나 기능이 매우 다른점을 보면 아마도 후자쪽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색상은 다양한데, 노터치와 마찬가지로 펜그리기만 가능합니다. 펜은 반투명으로 고정이 되어있네요. 지우개는 따로 없고 다른 창으로 문지르면 그냥 지워집니다. 


< 스크린마커-1 실행화면 >


  실행화면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4가지 프로그램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다만 기능이 너무 부족하네요.. 동영상 강의 보면서 그 화면위에 그리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제작자의 홈페이지는 연결되지만 이 프로그램을 찾을 수는 없네요.
  제작년도는 2005년도고 원제작자는 Joseph Cox (http://www.tnk-bootblock.co.uk)입니다. 사용에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 버전이며, 인스톨은 필요없고 압축해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다운 :

ScreenMarker_1.zip








3. 스크린마커(Screen Marker) - 2


  또 하나의 스크린마커 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고요. 사용가능한 색상은 스크린마커 - 1 보다는 적지만, 저정도면 충분하죠. 펜그리기 뿐만 아니라, 직선, 사각형, 원등의 도형도 그릴 수 있습니다.


< 스크린마커-2 실행화면 >


  일단 뭐 기능이 많아서인지 프로그램 창의 크기가 다소 큽니다. 하지만 굉장히 직관적인 디자인이라서 사용하는데 따로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근데 원제작자의 정보는 알수가 없네요. 하지만 제가 다운받았던 블로그에서는 프리웨어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프로그램의 최고의 장점은 인터넷으로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그 화면위에 그림 그리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또 펜그리기 모드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간편하게 일반 마우스커서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바탕화면에 글씨쓰는 프로그램들 중에 가장 강력하면서 편리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추!!

프로그램 다운 :

ScreenMarker.exe







4. 스크린펜 (KScreenPen)


  기능만으로 본다면  위에서 소개해드린 스크린마커-2 보다 더 강력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펜글씨와 도형 뿐만 아니라 실제 Text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도형의 형태도 더 다양하고 색상, 브러쉬 크기 모두 더 디테일하게 선택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 역시 인스톨은 필요없습니다.


< 스크린펜 실행화면 >


  프로그램은 제작자분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크린펜 말고도 유용한 프로그램이 몇개 보이네요. 단축키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마 제가 이 프로그램을 먼저 접했다면 이걸 사용했을지도 모르겠네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트레이영역에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트레이에 아이콘이 추가되는걸 싫어하시는 분에게는 단점일 수도 있겠네요.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은 제작자분의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으므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화면은 실제로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ScreenMarker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밑줄을 그어 본 화면입니다. 그냥 멍하니 볼 때 보다 더 눈에 잘 들어오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