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다음뷰 프레임 없애는 방법 본문

블로그이야기

다음뷰 프레임 없애는 방법

오클라호마호 2015. 1. 16. 20:09


위 안내와 같이 다음뷰(Daum view)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뭐.. 다음뷰를 통해서 유입되는 건수는 원래 매우 저조했기 때문에 서비스 종료 자체에 대한 불안은 별로 없는데.. 이것저것 해보다가 안되면 그냥 접고마는 이런 방식이 조금 아쉽네요. 



아래는 다음뷰 서비스가 종료 된 후의 제 블로그 모습입니다.

중간에 훤히 빈 프레임 두 개가 보이시나요?

원래는 다음뷰 최근글과 인기글 그렇게 두 개의 글목록이 보여지는 내부 프레임이었습니다.

서비스가 종료 된 뒤로는 그냥 공백으로 보여지는군요..

저 창을 제거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로그인해서 관리페이지로 들어갑니다.

<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

그리고 왼쪽메뉴에서 꾸미기 > HTML/CSS편집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skin.html을 수정해줘야 합니다.


저 HTML코드는 제가 예전에 추가했던건데 아주 새롭네요.

아무래도 자주 편집하는 항목이 아니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해당하는 코드를 찾아서 모두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daum.net'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금방 찾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음뷰 창을 어떻게 구성했느냐에 따라서 저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인기글', '최신글' 이렇게 두 개를 보여지게 해놨기 때문에 'iframe'으로 시작되는 코드가 두 개 있습니다.



아래는 수정 후 확인한 블로그 모습입니다.

한결 보기에 깔끔해졌네요.

그리고 댓글도 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