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로지텍 M100R 유선 마우스 사용 후기 본문

사용기/리뷰/사용후기

로지텍 M100R 유선 마우스 사용 후기

오클라호마호 2018. 2. 10. 17:44

사용하던 마우스가 고장난 뒤로 그냥 집에 뒹굴던 무선 마우스를 계속 사용했다. 그런데 노트북이 생기고 나서 무선 마우스 하나로 PC와 노트북을 왔다갔다 하면서 사용하려니 좀 불편해서 PC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유선마우스를 하게 구입하게 되었다.

그동안 꽤 오랬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마우스는 딱 한 번 빼고 줄곧 로지텍 마우스만 사용해왔다. 내가 사용했던 첫 번째 광마우스가 로지텍이었고, 그 마우스를 한 4년 좀 넘게 사용하다가 고장났는데, A/S 기간이 5년이라서 한 번 수리받은 후 또 몇 년동안을 잘 사용했었기 때문이다. 이 당시 마우스는 로지텍을 따라올 수 있는 브랜드가 없을 것 같았다.

지금은.. 글쎄 예전보다는 마우스 수명이 줄어든 것 같다. 어쩌면 보급형 제품이라서 그런건지도 모르겠고. 그래서 딱 한번 다른 브랜드 제품을 구입했던게 ABKO의 MX1000이라는 마우스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조.

2015/01/19 - [사용기/리뷰] - ABKO MX1000 마우스 사용후기

아마 이 때도 로지텍 마우스 썼었는데, 두 개 연속으로 휠 고장으로 버리는 바람에 빡쳐서 다른 제품으로 샀던걸로 기억한다. 처음에는 참 만족스러웠는데 휠 고무 재질 문제 때문에 결국 버린 기억이 있다. (그 부분만 아니면 참 좋은 마우스였는데..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 끝 부분 참조.) 


서론이 좀 길었네. 이번에 구입한 마우스는 로지텍 M100R 마우스다. 

흰색, 검은색 두 종류의 색상이 있는데 당연히 검은색으로 구입. 흰색 마우스는 한 번 써본뒤로 다시는 안쓴다. 마우스든 키보드든 블랙이 진리. 

가격대는 7천원대다. 이거보다 좀 더 싼 M90이라는 모델도 있던데, A/S 정보도 없고, DPI 정보도 없고.. 해서 그냥 이걸로 샀다. 이건 A/S 3년 보증이고, DPI는 1000dpi다. 



박스 뒷면에 제품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데 뭐 별로 볼건 없다. 그리고 사진은 안찍었는데 박스 안에 설명서도 있다. (역시 볼일은 없지만..)

드라이버 설치 같은건 필요 없고, 그냥 USB 연결하면 바로 인식된다. 



EASY OPEN, 쉬운 개봉이라고 써 있지만 별로 쉽지 않다..-_-;

플라스틱 잡아 뜯는데 위에 사진처럼 찢어져서 하마터면 손 베일 뻔했다. 개봉할 때는 손 조심. 무서워서 그냥 가위로 잘랐다..



디자인은 그냥 한마디로 못 생겼다. 디자인은 지금은 단종 된 아야쿠초가 갑인 것 같다. 뭐 그냥 주관적인 생각이다. LED 번쩍 거리는 게이밍 마우스나 이것저것 기능키 덕지덕지 붙은것도 싫어한다.

그래도 손에 닿는 그립감은 괜찮다. 기존에 사용했던 로지텍 마우스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 이질감 느껴지지 않고 편안하다. 다만 내가 한동안 크기가 작은 마우스를 써서 좀 크게 느껴지긴 한다. 이건 시간이 좀 지나면 금방 해결된 문제고.

 


사진 왼쪽에 있는 마우스가 전에 사용하던 마우스. 역시 로지텍 제품이고, 모델명은 M215. 워낙에 오래전에 산 마우스라서 진작에 단종된 것 같고, 대신 비슷한 디자인의 마우스는 계속 나오는 것 같다.

둘을 비교하는건 의미가 없겠지만, 그래도.. 내가 지금까지 쓰던거니깐.. 조금 이야기를 해보자면, 일단 크기와 무게 차이가 제일 크다. 무선은 건전지가 들어가는 만큼 자체에 무게가 좀 있는 편이다. 유선 마우스들 중에도 무게추가 들어있는 마우스가 있는데 이건(M100R) 없는 것 같다. 너무 가볍다. 

크기는 아마 성인 남자라면 작은 사이즈의 무선 마우스보다는 오른쪽의 풀 사이즈 마우스를 더 선호할테고. 

클릭감은 M100R이 더 좋게 느껴진다. 

휠 스크롤은 M215는 조용하게 스크롤이 되는데 M100R의 경우에는 드르륵(?) 소리가 난다. 이건.. 글로 표현하기가 애매하네.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 소리에 민감한 분들은 어떻게 느낄지 모르겠지만, 이미 예전에 로지텍 마우스를 쓸 때 부터 들어왔던 소리라서 난 그냥 익숙하다.

USB 선 길이는 충분하다. 

한 때는 다른 브랜드로 잠깐 갈아타봤는데 역시 로지텍만한 마우스는 없는 것 같다. 앞으로는 그냥 방황하지 말고, 고민하지 말고 로지텍 마우스 사야겠다.


아래 영상은 M100R 마우스 스크롤이랑 버튼 클릭할 때 들리는 소리. 혹시 궁금해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찍어봤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