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모닝과 2017 신형 모닝의 외관 비교
아파트 주차장에 이제는 구형이 된 "올 뉴 모닝(TA)"과 "2017 신형 모닝(JA)"이 나란히 주차되어 있길래 한 번 찍어봤다. 이번에 새로 출시 된 2017년식 모닝을 실물로 보는건 처음이다.
올 뉴 모닝은 베이지색이고 2017 모닝은 하얀색이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휠 사이즈나 외관으로 미루어보아 2017 모닝은 풀 옵션인 것 같다. (일단 스타일 옵션이랑 아트 컬렉션 옵션은 들어가있는 듯..) 올 뉴 모닝은 잘 모르겠는데,, 후방카메라가 없고 휠 사이즈로 볼 때 풀 옵션은 아닌 듯 하다.
전면 모습. 신형 모닝의 경우 화난듯한 인상의 외관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듯 하다. 난 개인적으로 K5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저런 느낌의 디자인을 좋아한다. 전면의 경우에는 인터넷에서 사진으로 본 것 보다 괜찮아 보였다. 근데 사진의 2017 모닝의 경우에는 스타일 옵션이 들어간거라서 라이트가 이쁜거다. 해당 옵션이 빠지면 확실이 덜 이쁘더라...
앞 모습의 경우에는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지만 뒷 모습은 그정도의 큰 변화는 없는듯한 느낌이다. 그냥 볼 때는 2017년 모닝이 좀 더 낮으면서 옆으로 넓어 보이던데 실제 크기도 그런지는 모르겠다.
한가지 차이점이 2017년식 모닝의 경우 후방 센서가 3개다. 구형에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4개가 있는데 하나가 줄었네. 그리고 사진상에 2017 모닝은 아트컬렉션이 추가 된 차량인 듯 하다. 기본 퓨어화이트에 포인트 컬러로 블랙을 선택한 것 같다. 내가 주문한건 아트컬렉션도 없고, 스타일 옵션도 빠진거라서.. 저거 보다는 안이쁠텐데.. 흠..
다른쪽에서 바라본 후면. 바퀴위에 라인이 이 중으로 들어간게 차이라면 차이겠다.
이 각도에서 볼 때 제일 이뻐 보이는 것 같다. 카렌스를 작게 줄여놓은 것 같다는 평가도 보이던데 신형 카렌스를 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 카니발을 줄여놓은 것 같다는 느낌은 얼핏 들긴한다. 뭐 패밀리 룩이라서 그렇겠지.
다른 방향에서 본 모습. 뒷 모습보다는 앞모습이 이쁘다.
뭐 같은 등급에서 경쟁하는 차량이다보니 마티즈와 비교하는 글이 굉장히 많던데 외관이랑 내장의 경우에는 아래 영상을 보면 확실히 비교가 될 것 같다.
사실 그냥 봤을 때는 모닝이 이쁘다고 생각했었는데 두 대를 나란히 놓고 보니깐 스파크가 좀 더 이뻐보이기는 하는 것 같다. 내장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기아차의 그 빨간색 LED의 느낌을 별로 안좋아해서 역시 스파크가 더 취향이기는한데.. 구성이나 디테일에서는 모닝이 좀 더 나은 것 같다.
근데 어차피 이건 풀옵션 기준이고.. 내가 주문한 차는 풀옵션이 아니라서 크게 의미는 없을 것 같다. 그리고 모닝과 스파크 사이에서 별로 고민을 하지는 않았다. 가격차이가 어느정도 있어서 그냥 큰 고민없이 모닝을 선택했다. 스파크는 주행 중 엔진정지 문제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것도 많이 걸리고.
그나저나 내가 주문한 차는 수동이라서 언제나올지도 모르고 기약없이 기다려야 한다. 영업사원 말로는 빠르면 이 달 말을 얘기하던데,, 빨랑 좀 나왔으면 좋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