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리뷰/사용후기

시니프 로보 C250 의자 사용후기

오클라호마호 2022. 7. 10. 09:32

회사 이름이 뭔가 '시디즈'를 떠올리게 하지만.. 그래도 이 의자. 내가 꽤 오랬동안 사용해 봤는데, 중소기업 의자 치고는 꽤나 괜찮은 의자다.

의자 디자인.

일단은 목 받침(헤드 레스트)이 없는게 누군가에게는 단점이 될지도 모르겠다. 근데 난 목 받침 없어도 그만이라서.. 거의 사용을 안한다. 가끔 영화 보거나 할 때 아쉬운 순간이 있기도 하지만, 뭔가 일할 때 좀 집중을 방해하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일부러 너무 릴렉스 하는 자세가 안나오게 하려고 목 받침 없는 이 모델로 샀다.

처음에 샀을 때 등받이 연결부위 불량 제품이 왔는데, 고객센터에 말하니깐 바로 교체품 보내주더라. 중소기업이지만 A/S는 나쁘지 않은 것 같다. 그 뒤로 지금까지 계속 고장 없이 잘 쓰고 있고.

참고로 위에 사진의 의자는 흰색 바디인데, 내가 산 의자는 검정색 바디다. 색상에 따라 가격차이가 조금 있다. 이 부분은 왜 그런건지 모르겠다. 뭐.. 제조 원가가 흰색이 더 높기 때문에 그런게 아닐까 싶은데.. 시디즈 의자 같은 경우에는 흰색이든 검은색이든 가격은 동일한데.. 중소기업 의자는 흰색이랑 검정색 의자 가격차이가 있더라. 나야 뭐 무슨 색이든 관계 없어서 검정색으로 구입했다.

남자라면 무적권 블랙이지. (좌판은 그레이 색상)

뭐.. 장단점 위주로 정리를 해보자면, 우선 단점부터..

내가 이 의자를 살 때만 하더라도 가격이 5만원대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가격이 꽤나 많이 올랐다. 바디색상 흰색 기준으로는 쿠팡에서 현재 84,000원에 판매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

쿠팡 - 시니프 로보 C250 화이트 의자

 

[시니프]로보C250 화이트 책상의자

COUPANG

www.coupang.com

이 정도 가격이면 중소기업 의자치고는 다소 높은 가격이 아닌가 싶다. (심지어 목 받침도 없는데 말이지..)

그리고 사실 이건 나한테는 단점은 아닌데, 목 받침이 없다. 난 목 받침 쓸 일이 거의 없어서 별 상관이 없었는데, 전에 다니던 회사 디자이너 한 명은 자기는 무조건 목받침이 있어야 된다고 대표한테 얘기해서 전체 의자를 시디즈로 교체한 적이 있다. 누군가에는 정말 없으면 안되는 옵션인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QA. 중소기업 제품은 뭐 어쩔 수가 없나보다. 처음에 받은 제품이 불량이어서 한 번 교체를 받아야 했다. 그리고 교체 받은 제품(등받이)과 전에 받았던 제품은 등받이 메쉬 텐션에도 차이가 있었다. 처음에 받았던 제품은 좀 느슨한거 아닌가? 싶은 느낌이었는데, 나중에 교체 받은 등받이는 텐션이 확실히 좋았다. 즉, 뽑기 운이 어느정도 있을 수도 있다는 얘기.

 

자, 그럼 이제 장점.

사실 난 이 의자가 꽤나 마음에 든다. 이 의자 이후로 다른 중소기업 의자를 사기도 했는데, 그 의자는 이 의자만 못했다. 아니, 레벨 차이가 꽤나 많이 났다. 

일단 이 의자의 장점은 좌판 퀄리티가 매우 훌륭하다. 쿠션도 꽤 두껍워서 장시간 앉아있어도 엉덩이가 아프다거나 하는 일이 없다. 쿠션이 꺼진다거나 밀린다거나 하는 문제도 없었고, 지금은 시디즈 의자를 사용하고 있는데해봤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다. 정말 좌판만큼은 대기업에 꿀리지 않는다.

그 다음은 가격이다. 사실 근데 이건 내가 샀던 가격대에서는 장점이라고 뽑을 수 있는데.. 지금 8만원이 넘는 가격대에서는 장점이라고 하기는 좀 어려울 것 같긴하다. 중소기업 의자 대부분이 4~8 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뭐 모든 의자를 써본건 아니지만 타 중소기업 의자에 비하면 이게 압도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아마 가격 인상이 없었다면, 누가 의자 추천해달라고 하면 바로 이 의자를 추천했을 것 같다.

마지막은 착좌감. 근데 이건 뭐 개인에 따라 워낙에 갈리는 부분일거라서.. 장점에 넣기는 좀 그렇긴한데, 뭐 어쨌든 나한테는 좋았으니깐. 체형에 따라 다른 부분도 분명 있겠지만, 난 이 의자의 착좌감이 꽤나 만족스러웠다. 뭔가 좀에 착 붙는 느낌? 이건 뭐 어떤 이유로 인해서 착좌감이 이렇게 달라지는지 내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설명할 수는 없지만, 암튼 좋았다. 이게 학생용 의자는 아니기는 한데, 만약 체형이 크거나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사람이라면 의자가 조금 작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긴하다. 사이즈가 불안하면 구입전에 고객센터나 QnA 게시판에 문의를 남기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