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스마트폰으로하는 모의투자 - 증권통 모의투자 본문

재테크

스마트폰으로하는 모의투자 - 증권통 모의투자

오클라호마호 2012. 4. 2. 23:04

  전 키움증권 '영웅문'을 이용해서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데, 키움증권의 스마트폰 어플인 '영웅문S'는 모의투자를 지원하지 않고 있네요.
  모의 투자 가능한 어플을 알아보니 사용중인 '증권통'이라는 어플에 모의투자 기능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아이폰은 사용해보지 않아서..-_-;

  일단 '증권통 모의투자'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1. 증권통
  2. 증권통 모의투자 거래 모듈
  위 두개의 프로그램은 모두 마켓(지금은 'Play스토어'로 이름이 변경되었죠~)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증권통'은 설치가 되어있다고 가정하고, 바로 '증권통 모의투자 거래 모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위 사진에 보이는 모듈을 받아서 설치합니다. 설치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그냥 다운로드 버튼만 누르면 다운받고 설치까지 한번에 끝납니다.


  '증권통 모의투자'라는 이름으로 모듈이 설치가 되었네요. 저 아이콘을 바로 클릭하면 저런 안내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증권통 모의투자'는 단독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증권통' 어플을 통해서 이용하게 됩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증권통' 어플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① '증권통'을 실행시킵니다.
  그럼 여러 종목들이 뜰텐데, ② 매수 또는 매도하고자 하는 종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보일텐데요~


  ③ 우측 상단에 있는 [주문] 탭을 선택합니다.


  [주문] 탭을 선택하게 되면, 설치되어있는 '거래 모듈'들이 표시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키움증권'과 '증권통 모의투자' 거래 모듈이 설치되어 있네요~


  [증권통 모의투자]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증권통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합니다. 매번 모의투자 입장할 때마다 입력하는 건 아니고 하루한번? 정도로 입력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딱 필요한 기능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화면 구성 역시 매우 단순합니다. 

  1. 매수
  2. 매도
  3. 정정/취소
  4. 조회
  이렇게 네 개의 탭으로 되어있고, [조회] 탭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내용들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초 실행시 

  • 예수금은 3,000만원으로 시작하고
  • 수수료는 1.3%가 적용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