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2014년 중도퇴직자 연말정산 본문

재테크

2014년 중도퇴직자 연말정산

오클라호마호 2015. 5. 21. 07:48

세무서에 방문해서 중도퇴작자 연말정산을 받고 왔습니다.



회사 재직중에는 서류만 출력해서 주면 끝이라서 편하고 좋았는데 퇴직하고 나니깐 연말정산도 따로 해야되네요. 

뉴스에서 환급받기는커녕 토해내는 사람이 많다고 해서 좀 걱정했었는데, 연말정산 계산기로 계산해본 결과 받는 금액이 생각보다 많아서 즐거운 마음으로 중도퇴직자 연말정산을 하고 왔습니다.




위에 사진은 다 끝내고 나오면서 찍은 사진인데, 제가 번호표 뽑을 때는 사람들이 더 많았습니다.

대기인원이 100명 정도 됐었어요. -_-;;

아마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라서 많이 붐비는 것 같은데 그래도 창구가 많이 운영되고 있어서 생각보다는 빨리 순서가 왔습니다.

사진에는 잘 안보이는데 동서울대 졸업반 학생분들이 나와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공무원 분들도 있고요.

동서울대 세무 관련 학과였던 것 같은데 듣고도 까먹었네요.

학생분이 친절하게 잘 처리해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중도퇴직자 연말정산 받는데 필요한 서류 및 준비물

  1.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 홈택스에서 출력가능
  2. 퇴직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 홈택스에서 출력가능
  3. 연말정산 간소화 출력자료들(일괄출력하지 말고 개별로 출력해야 합니다. 그래야 월별 내역이 나와요.)
  4. 신분증
  5. 통장사본(그냥 계좌번호만 알려줘도 되는 것 같아요.)
  6. 근무했던 직장 사업자번호
이렇게 입니다.


사업자번호는 원천징수 영수증에 찍혀있기는한데, 개인정보 보호법 때문인지 뒤에 두자리가 ** 처리 되어있습니다. 연말정산 하려면 전체 사업자번호가 필요하다고 해서 전직장 동료랑 통화하고 그랬네요. 미리 확인해서 알아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환급금은 늦어도 7월초까지는 입금된다고 하네요. 기간으로 따지면 대략 한달보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들어오는날 치킨 한마리 시켜먹어야겠네요.

ㅎㅎㅎ


작년에 퇴사하시고 아직 연말정산 받지 않으신 분 있으면 연말정산 놓지지 말고 받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