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ipTIME 유무선인터넷공유기 N104T 사용후기 본문

컴퓨터/하드웨어

ipTIME 유무선인터넷공유기 N104T 사용후기

오클라호마호 2013. 4. 16. 23:05

부모님집에 있던 공유기가 고장나서 하나 새로 장만하려고 알아보다가 구입한게 ipTIME에서 만든 N104T 모델이다. 


현재(2013.04.16) 다나와 인터넷 공유기부문 2위에 랭크 되어있고, 상위 4개 모델중 유일하게 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모델이다.


상품의견 보면 다나와의 대부분의 의견이 그렇듯이.. 불만섞인 글들도 많은데 토렌트를 사용할 때 겪는 불만들이 많이 눈에 띈다. 나도 처음에 구매하면서 이 부분때문에 많이 망설였는데 가격이 깡패라고 그냥 싼거 샀다. 그래도 뭐 나름 이름있는 ipTIME이니깐,,


그리고 걱정되었던 토렌트 관련 문제는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이 가능하다.

이 부분은 좀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할 것 같은데,, 일단 문제는 토렌트를 켜서 다운을 받으면 다른 인터넷(웹서핑 등)을 거의 사용할 수 없게 된다는 점이다. 아마도 네트워크 리소스를 토렌트가 전부 다 사용하기 때문인 것 같은데,, 실제로 다운로드 속도가 5MB/s 정도만 나와도 웹 페이지가 열리지 않았다. 그러나 최신 펌웨어를 적용한 뒤로는 9MB/s 가까이 다운로드 속도가 나와도 웹 서핑하는데 무리가 없었다. (당연한 소리지만 웹 페이지 열리는 속도는 많이 떨어진다. 자원을 토렌트가 대부분 사용하니깐,, 그래도 페이지가 아예 안열리는 일은 생기지 않았다.)

ipTIME 직원도 다나와 의견란에 펌웨어 업데이트로 이러한 문제가 대부분 해결된다고 얘기하고 있다.

다만 여러 PC가 공유해서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테스트해보지 못해서 이런경우에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다. 난 그냥 스마트폰 와이파이 때문에 산거라서,,



 ●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www.iptime.co.kr/~iptime/bbs/view.php?id=faq_setup&no=158


펌웨어 업데이트는 매우 간단해서 그냥 위 링크로가서 프로그램 다운받은 다음에 실행하면 끝이다. 모델명 찾고 그럴필요 없어서 매우 편리하다.



아래는 ipTIME N104T모델 사진들


일단 박스샷


구성품은 
공유기본체, 아답터, 랜선(1M), 사용설명서, CD 


외관
하얀색이 이쁘다. 작동중을 알려주는 LED는 숨어있다.
불 들어오는 모습은 아래쪽에 사진있음


바닥은 뭐 이렇고



유선인터넷공유는 최대 4대까지 가능
랜포트 오른쪽에 하얀색 버튼은 리셋버튼



위에 핸드폰은 삼성 갤럭시s2
갤럭시s2보다 약간 더 큰 정도다.



요건 실제 사용중일 때 찍은 사진
LED는 저런식으로 들어온다. 하나 작게나온 건 깜빡이는 도중에 찍혀서 그렇게 나온 것 같다.



와이파이 범위는

일단 부모님집은 방3개짜리 32평 아파트인데,, 전체를 커버하지는 못한다. (방안에 설치했음)
설치한 방은 당연히 잘 터지고 거실까지도 잘 되는데 다른 방에 들어가면 신호는 잡히지만 속도가 너무 떨어져서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은 안됐다.

그리고 내가 살고 있는 집은 쪼그만 투룸인데 여긴 뭐 어딜가든 잘 터진다. (사실 좁아서 어디 멀리 갈데도 없다,,)


토렌트 관련 문제 때문에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들은 펌웨어 업글로 어느정도 해결이 되니깐 크게 망설이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 다만 평수넓은 아파트에서 사용하고자 한다면 와이파이 범위가 좀 더 넓은 모델로 구입하는게 좀 더 낫지않나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