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제주도 산방산 주차장 주차팁 본문

제주도

제주도 산방산 주차장 주차팁

오클라호마호 2015. 2. 9. 18:36



<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


산방산(용머리해안)에는 주차장이 두 개 있다.

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은 개인사유지로 유료로 운영되는 주차장이고, 아래 파란색으로 표시한 곳은 무료 공영주차장이다.

위 사진에도 보이지만 무료인 공영주차장보다 유료주차장에 차가 더 많다. 대부분이 유료주차장인지 모르고 주차하는 사람들이지 않을까 싶다.

주황색 x 표시 한 곳에는 귤을 파는 노점상이 있는데 빨간곳에 주차를 하면 그 귤파는 사람이 와서 주차비라고 1,000원을 받아간다. 시간제한은 없고 그냥 무조건 천원을 받는다. 뭔가 조금 의심스러워서 주차증을 달라고 하니깐 사업자번호가 명시되어있는 주차증을 준다.


개인 사유지에서 유료주차장 운영하는걸 비난할 수는 없다. 다만 바로 길 건너편에 무료로 운영되는 공영주차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안내가 없어 많은 사람들이 돈을 내고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있는 상황이 불만이라는거다. 


나랑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이미 있었다. 

위 뉴스기사에 언급된 원글은 2010년 3월에 작성된 글이다. 제주도의 공식 답변이 궁금해서 제주특별자치도 사이트에 방문해서 해당 글을 찾아봤지만 글 목록만 조회 가능 할 뿐 글의 내용이나 답변은 확인 할 수 없었다. (404 Not Found 에러)


서귀포시 홈페이지에서 찾은 글은 담당자의 답변이 있었지만 역시나 뭐 사유지기 때문에 돈을 받는다는 정도의 언급만 있다. 


제대로 된 안내표지판이 설치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 관련 추천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