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가격비교 본문

탈것들/모닝 JA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가격비교

오클라호마호 2018. 3. 16. 10:47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은 가격비교가 없어서 모든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직접 보험료를 계산해야 되는줄 알았는데, 가격비교 할 수 있는 곳이 있었다.

"보험다모아(http://www.e-insmarket.or.kr)" 라는 곳인데, 도메인 주소를 보면 알겠지만 영리업체는 아니고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고 한다.

해당 사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여기서 확인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만 가격비교 가능한건 아니고 "여행자보험", "실손의료보험", "연금보험" 같은 상품들도 가격 비교가 가능하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실제 보험회사에서 보험료를 산출했을 때는 보험료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내가 설명하는 것 보다는 보험다모아의 글을 옮기는게 좋을 것 같다. 

1. 조회된 보험료는 회사별 보험료 수준을 비교하기 위한 것으로, 표준화된 가입조건을 통해 산출한 보험료이며 소비자가 보험회사를 통해 산출한 개인별 실제 보험료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보험료 조회와는 별개로, 실제 보험가입시 과거 3년간의 사고유무 및 회사별 인수정책에 따라 보험가입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보험료 산출 비교를 위한 사고 및 계약내용은 3개월 이전 기준으로 최근 변경된 사고내용 및 계약정보는 일부 미반영 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이렉트 보험 가입할 때 처럼 정보들을 입력하고나면, 각 보험사별로 계산된 보험료를 알려준다. 

PDF로 인쇄한걸 다시 캡처했더니 화면이 깔끔하지가 않은데.. 실제 계산했을 때는 깔끔하게 보여준다.

내 경우에는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에 가입한 상태에서 갱신 가입하는 조건으로 견적을 냈다. 애니카가 제일 저렴한 줄 알았는데 더 싼 다이렉트 보험이 많이 있어서 조금 놀랐다.

특히 MG손해보험의 경우 거의 4만원 가까이 차이가 났다. 뭔가 잘못된거 아닌가 싶어서 MG손해보험에 가서 직접 계산해봤는데 동일한 금액으로 계산됐다.

몇 군데를 실제로 계산해봤는데 약간 차이가 나는곳도 있었지만 대체로 정확했다. 충분히 믿고 이용할만 한 것 같다.

다만 병행수입 외제차나 15년 초과 차량등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한다. (위에 스크린샷 참조)


그리고 가입조건을 입력할 때 원하는 항목이 없을 수도 있다. 난 대물 가입할 때 10억 가입하는데, 이게 애니카 다이렉트에는 있는데 다른 보험사에는 없더라. (전체 다 확인한건 아니고 몇 군데 확인해봤는데 보통 5억이 최대인 듯.)


다이렉트 보험 최저가로 가입하고 싶은데 온갖 보험사 돌아다니면서 가격보교 하기 귀찮은 분들한테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인 것 같다. 홍보가 부족한 것 같아서 조금 아쉽네.

'탈것들 > 모닝 JA'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 뉴 모닝 엔진오일 교체  (0) 2018.03.19
2017 뉴 모닝 자동차 보험 갱신  (0) 2018.03.17
모닝 자동차 보험료  (0) 2018.03.11
문콕 테러 당했다..  (0) 2018.02.24
오랜만에 셀프 세차  (0) 2018.02.0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