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안드로이드 앱위젯(app widget) 에뮬레이터에서 테스트하는 방법 본문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위젯(app widget) 에뮬레이터에서 테스트하는 방법

오클라호마호 2011. 3. 13. 11:55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모르는 분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혹시나 저 처럼 일반폰을 사용하면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시는 분이 있을까봐 포스팅합니다.
뭐 이런걸 올리냐고 뭐라고 하지 말아주세요~


  홈스크린 위젯(또는 앱위젯)은 일반적인 어플(또는 앱)과는 달리 에뮬레이터에서 바로 해당 앱이 실행되어서 보여지는게 아니라 따로 해당 위젯을 사용하도록 설정을 해야 됩니다. (일반 폰을 쓰다보니깐 이런 개념도 몰랐네요..-_-;) 

  우선 컴파일 완료 후 에뮬레이터를 실행합니다. 

▲ 일반적인 앱과는 달리 아무런 변화도 없습니다.


  일단 에뮬러이터에는 아무런 변화도 없습니다. 위젯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젯 설정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메뉴를 호출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의 빈 곳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메뉴가 뜹니다. 길게 꾸욱- 누르는 클릭(터치?)를 롱클릭이라고 하는것 같더군요..


▲ 바탕화면 빈 곳을 롱클릭 합니다.


  1초 정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아래 이미지처럼 메뉴가 나타납니다.




  보이시죠? [Widgets] 항목을 클릭합니다.




  폰에 설치되어있는 위젯들의 목록이 나타났습니다. 제가 테스트 하려는 'SimpleWidget'도 보이네요. 실행하려는 위젯을 클릭합니다.




  이제야 위젯이 보이는군요~
  이걸 몰라서 전 몇 시간을 삽질했네요,, 메뉴 여기저기 들어가서 막 만져보고..-_-;; 아직 약정기간 10개월이나 남았는데,, 스마트폰 너무너무 사고 싶네요,, 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