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물없이 머리감는 샴푸 - 노린스(NoRinse) 사용후기 본문

사용기/리뷰/사용후기

물없이 머리감는 샴푸 - 노린스(NoRinse) 사용후기

오클라호마호 2011. 3. 20. 16:36



  물 없이 머리를 감을 수 있는 샴푸- 노린스(NoRinse) 입니다. 사실 병원에서 사용하려고 구입하였는데, 제대로 된 사용기를 작성하기 위해서 집에서 다시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병원에서 썼을 때는 저희 어머니가 감겨준 거라서 제대로 몰랐는데 집에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괜찮네요~



▲ 제품의 사용 방법 입니다.


  샴푸라고는 하지만 막상 내용물은 그냥 물 같습니다. 투명하고 물처럼 그냥 흐릅니다.

▲ 그냥 볼 때는 물과 다르지 않습니다.



  일단 사용전의 제 머리 상태입니다. 자고 일어나서 머리를 감지 않은 상태입니다. 머리는 마지막으로 전날 오전에 감았구요. 역시 기름 때문에 군데군데 뭉쳐 있군요..-_-;;

▲ 노린스 사용전 머리 상태



  오픈마켓의 사용기를 보면 거품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는 불만글이 보이는데, 실제로 거품은 그렇게 많이 나지 않습니다. 거품이 나도 금방 마르는 것 처럼 없어지네요. (혹시 양을 적게 사용해서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사용방법에도 기준량이 없으니..)


▲ 사용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거품이 살짝 보이시나요?



  열심히 거품이 나도록 문질러 줬습니다. 그 다음에는 그냥 수건으로 닦아 줍니다. 머리 감을 때 머리카락이 원래 빠지긴 하지만 이건 보통 샴푸로 머리 감을 때 보다 더 많이 빠지는 것 같습니다. 머리 숱이 적은 분들은 신중히 사용하셔야 될 것 같네요. 

▲ 수건으로 닦아낸 후 입니다. 머리 감은 티 나나요?ㅋ



  수건으로 닦은 후에는 열심히 말려줍니다. 아무래도 노린스를 사용하는 환경이 일반적으로 드라이기도 사용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아서 드라이기는 사용하지 않고 그냥 손으로 말렸습니다. 물을 쓴게 아니라서 금방 마를 줄 알았는데 그냥 보통 샴푸로 머리 감은 경우랑 비슷하게 마르는 것 같습니다.
  냄새는 괜찮은 편인데 일반 샴푸로 감았을 때의 개운함은 없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젤, 왁스, 무스 이런거 바르는 것도 엄청 싫어하는 타입이라서,, 그래서 좀 더 거부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완전히 마른 상태입니다.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오- 효과는 괜찮네요. 실제로 일반샴푸로 머리 감은 것 처럼 말끔해 보이네요. 확실한 비교를 위해서 사용전 사진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 왼쪽이 사용전, 오른쪽이 사용후 입니다.


 
  네~ 확실히 차이가 나네요~
  실제 물로 머리감았을 때의 개운함 보다는 못하지만 확실히 머리 감는 효과는 있습니다. 냄새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요. 다만 저처럼 머리에 무언가 바르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그다지 권하고 싶지는 않네요. 또 머리가 많이 빠지는 편이고요.

  하지만 병원에서나 여행 중 물을 사용할 수 없을 때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글도 읽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 2011/03/20 - [사용기] - 노린스 바디바스(NoRinse Body Bath) 사용후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