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유튜브(YouTube) 동영상 재생이 안될 때(안 나올 때) 해결방법 본문

컴퓨터/인터넷

유튜브(YouTube) 동영상 재생이 안될 때(안 나올 때) 해결방법

오클라호마호 2011. 3. 15. 10:31

다른 사이트에 삽입된 유투브(YouTube) 동영상은 제대로 나오는데
유투브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동영상을 보려고 하면 아래 사진처럼 소리는 나오는데 동영상이 나오지를 않습니다. (사용중인 웹 브라우저는 크롬과 IE인데 두 개 모두 증상은 똑 같습니다..)


▲ 동영상이 보여져야 할 곳이 그냥 하얗게 나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과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모르겠지만,, 임시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도 제 놋북의 그래픽카드가 너무 오래된거라서 그런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_-;)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 속성 선택을 해서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팝업 창을 띄웁니다.
그런다음 설정 탭으로 이동해서 하단의 [고급] 버튼클릭합니다.


▲ 설정탭으로 이동 후 고급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다음 아래 화면처럼 문제 해결 탭으로 이동한 후 하드웨어 가속기능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조절해주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최대'에서 '없음' 방향으로 3단계를 줄이니깐 동영상이 이상없이 재생되네요. 하드웨어 가속기능을 낮췄을 때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다면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겠지만 가급적 다시 원래대로 조절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없음' 쪽으로 조절해 줍니다.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조절 한 뒤에 웹 브라우저에서 새로고침(F5)을 해주시면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 됩니다.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단계별로 줄여나가면서 자신의 PC에 맞는 설정을 찾아보세요.


▲ 드디어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 되네요~


만약 작은 크기로의 동영상은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는데 전체화면으로 전환했을 때 화면이 하얗게 나오거나 무지개색으로 어지럽게 깨져서 나오는 경우에도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혹시 위 동영상을 보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 2011/03/13 - [바이크] - 가슴을 설레이게 하는 바이크 영상(야마하 WR CF)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