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컴퓨터활용 팁]보내기(send to)에 내가 자주사용하는 항목 추가하기 본문

컴퓨터/운영체제

[컴퓨터활용 팁]보내기(send to)에 내가 자주사용하는 항목 추가하기

오클라호마호 2011. 3. 22. 18:20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은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메뉴 항목 중에 '보내기' 라는 것이 있는데요, '보내기'의 우측에 보이는 하위 항목들은 사용자가 편집 가능한 항목으로 자주 사용하는 폴더나 프로그램을 등록해 놓으면 좀 더 편리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저 항목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명폴더]\SendTo\


  해당 경로로 이동하면 아래 사진처럼 이미 추가되어 있는 몇 개의 파일들이 보일 것 입니다. '보내기'의 하위 항목으로 추가하고 싶은 폴더 또는 실행파일의 바로가기만 이 곳에 복사 해 놓으면 끝 입니다.
  저는 'Backup' 폴더와 헥사뷰어 프로그램인 'HxD'를 추가 해 봤습니다.




  혹시 SendTo 폴더가 보이지 않으시나요?
  그렇다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도구 > 폴더옵션 > 보기 >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 를 선택해주세요.
 

▲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 'Backup'과 'HxD'가 추가 되었습니다.



  네~ 좀전에 추가한 항목들이 '보내기'의 하위 항목으로 보이네요.
  이처럼 '보내기'를 활용하여 자주 접근하는 폴더나 텍스트 에티터 또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등을 추가해 놓으면 파일관리를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