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동해 맛집 - 칠형제 곰치국 본문

여행

동해 맛집 - 칠형제 곰치국

오클라호마호 2015. 1. 16. 15:21



동해지역 맛집을 검색해보고 찾게 된 '칠형제 곰치국'

유명 관광지인 '논골담길' 주변으로 서로 원조라고 하는 많은 곰치국 전문 식당들이 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아니러니 하게도 곰치국의 원조는 '삼척' 이라고 한다.

곰치가 물메기랑 같은 생선이었구나...


생김새는 이렇다.

사실 별로 호감가는 외모는 아닌 것 같다.



식당 외관



연예인 송중기가 다녀갔었나보다.



역시나 가격은 좀 비싸게 느껴진다.

괜히 좀 더 싸게 파는 가게 없는지 돌아다니는 수고는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어느가게를 가든 가격은 12,000원으로 다 통일되어있다. 아, 뭐 이건 어디까지나 외부에서 가격표를 확인할 수 있는 식당들을 대상으로 한거기 때문에 더 싸게 파는 가게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전체 상차림. 



곰치국 클로즈업 샷.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었는데. 흔히 먹던 그런 단단한 느낌의 생선살이 아니었다. 좋게 말하면 부드러웠고.. 내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너무 흐믈흐믈해서 먹기가 조금 그랬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약간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까 싶다. 국물맛은 시원했다. 술을 먹는사람이라면 술안주 삼아서 먹기 딱 좋을 것 같은 느낌이다. 

맛집으로 많이 추천해서 찾아가기는 했는데 기대에 못미치는 맛이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