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포인트 적립용 신용카드를 알아보자 본문

재테크

포인트 적립용 신용카드를 알아보자

오클라호마호 2016. 8. 15. 15:14

원래 사용하던 신용카드가 유효기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신용카드를 알아보게 되었다. 재발급이 가능하면 재발급 하려고 했는데 안타깝게도 재발급이 안된다고 하더라..-_-;

한달 카드결제 금액이 매우 크다면 소비패턴에 맞게 특화된 신용카드 여러개 만들어서 쓸텐데.. 1인가구에 한달 결제금액도 카드를 여러개 돌릴정도로 크지도 않고.. 이래저래 복잡한 혜택 기준과 사용처들 알아보고 하는것도 귀찮아서 그냥 아무조건 없고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카드를 알아보게 되었다.

카드 긁을 때 마다 '이 카드가 여기서 할인이 되던가?' 뭐 이런거 따지고 하는거 너무 귀찮으니깐~

참고로 밑에서 소개할 카드는 모두 전월실적 조건이 없는 카드들이다.


역시나 귀찮아서..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카드를 다 알아보지는 않았다. 그냥 인터넷 검색해서 나오는 괜찮다는 카드 몇 개랑 내가 주로 거래하는 은행의 카드 위주로 알아봤다. 최종 후보까지 올라온 카드는 총 3개.

  1. 농협 뉴해브
  2. 현대카드 제로
  3. KB 가온올림카드(실속형)

이렇게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농협 뉴해브로 정했다. 그럼 하나씩 자세하게 알아보자..


1. 농협 뉴해브

  • 년회비 : 10,000원 (해외겸용)
  • 0.7% 기본적립, 농협고객등급 및 사용금액에 따라 최대 1% 
  • 즉시결제 가능

세 카드 중 유일하게 즉시결제 가능한 카드. 즉시결제라 함은 신용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체크카드 처럼 결제시 바로 돈이 출금되는 기능. 신용카드의 혜택은 그대로 받으면서 체크카드처럼 결제가 되니 좀 더 계획적인 소비생활을 할 수 있어서 참 좋다. 

그리고 내 주거래 은행이다보니 추가적립까지 된다. 그린 고객은 0.1%, 로얄/골드 고객은 0.2%, 탑클래스/PB 고객은 0.3%의 추가적립이 가능하다. 

농협관련 매장을 이용할 때도 추가적립 혜택이 있는데 집근처 농협매장이 없어서 나한테는 해당사항이 없었다. 

기본적으로 우대고객 혜택이 괜찮아서(연회비도 면제 됨) 주거래 은행이 농협이라면 고객등급 확인해보고 뉴해브 카드를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다. 

참고로 나무위키 농협 뉴해브카드 항목을 보면 즉시결제 걸어놓게 되면 체크카드 적립률이 적용된다고 하는데 이건 잘못된 정보다. (농협카드 고객센터 상담원한테 직접 확인해봄. 실제 청구서 봐도 신용카드 적립률 그대로 적용 됨.) 농협 뉴해브카드는 즉시결제 걸어놓더라도 신용카드 적립률이 그대로 적용된다. 단, 베이직카드의 경우에는 나무위키 설명처럼 즉시결제 신청하게 되면 체크카드 적립률이 적용된다.



2. 현대카드 제로

  • 년회비 : 10,000원 (해외겸용)
  • 0.7% 기본할인, 생활필수영역 0.5% 추가, 선결제 시 0.3% 추가

생활필수영역이 어디까지인지 모르겠다. 어쨌든 추가 적립 포인트를 얻는데 딱히 어려운게 없어서 최대 1.5%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그래서 처음에는 현대카드 제로를 선택하려고 했는데... 포인트 사용하는게 참 애매하다. 

농협카드나 KB국민카드의 경우에는 내 통장으로 캐시백이 가능한데 이건 그런게 없다. 안내를 보면 사용처가 꽤 있기는한데.. 사용금액에 제한이 있다. 쉽게 말해서 포인트를 많이 주기는 하는데 사용하는게 까다로운.. 그런 조금 애매한 카드.

그리고 선결제도 자동으로 선결제 되도록 할 수 있는게 아니고 매번 인터넷으로 선결제 해야 되는 것 같다. 이 부분도 상당히 귀찮을 것 같고.. 

혹시 자동차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하다. 

이 카드.. 포인트 적립인 줄 알았는데 할인카드였다..-_-;; 잘못된 정보를 전해드려서 죄송합니다.



3. KB국민 가온올림카드 (실속형)

  • 년회비 : 20,000원 (해외겸용)
  • 0.7% 기본적립, 주말/공휴일, 음식/커피 등 추가 적립 0.5%

포인트 위주의 카드이긴 한데 전월식적(30만원)을 맞추면 영화/놀이공원 할인 혜택이 가능하다. 

조건을 맞추면 역시 현대카드처럼 꽤 높은 적립이 가능하다. 예를들면, 주말에 식당에서 결제를 했다면 기본 0.7% + 주말 0.5% + 음식점 0.5% = 총 1.7% 적립이 가능하다. 근데 제일 큰 문제는 년회비.

년회비가 해외겸용 카드의 경우 2만원이고, 그보다 저렴한 K-WORLD라는게 있는데 그것도 1만 5천원이다. 연회비 2만원을 포인트 혜택으로 쌓으려면 월 24만원을 써야되는 금액이다. 그러니깐 한달에 24만원 밑으로 사용한다면 오히려 연회비 때문에 손해보는 카드라는 얘기. 그래서 진작에 후보에서 탈락.




현대카드 제로와 농협 뉴해브 카드 둘 중에서 고민하다가 농협카드를 선택했다. 사실 내 경우에는 농협이 주거래 은행이다 보니깐 일단 우수고객 혜택 때문에 그냥 농협이 유리했다. 년회비 면제, SMS 비용 면제, 추가적립 등등..

그리고 굳이 해외겸용으로 만들 필요 없이 국내전용으로 해서 연회비를 아끼고, 해외 전용으로 체크카드(연회비 없음)를 따로 만드는게 유리할 것 같다. 내 경우에는 가끔 인터넷으로 직구를 하는데 소액인 경우에는 농협카드로 결제하는게 불리하다. 이것도 자세히 쓰자면 내용이 길어서.. 나무위키 내용을 링크로 남긴다.

나무위키 - 체크카드/해외결제 항목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