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해외결제 전용 체크카드 신청 - 신한 스마트 글로벌 본문

재테크

해외결제 전용 체크카드 신청 - 신한 스마트 글로벌

오클라호마호 2016. 8. 19. 01:27

지난번에 작성한 글에서 이어지는 글이다. 

2016/08/15 - [재테크] - 포인트 적립용 신용카드를 알아보자

할인되는 매장인지 매번 확인하는 것도 귀찮고, 전월실적, 할인한도 체크하는 것도 귀찮고 해서 그냥 무조건 포인트 적립!! 되는 카드를 알아보다가 만든 신용카드가 농협 뉴 해브(New Have) 카드다.

 카드 디자인은 뭐 나름 괜찮은 것 같다. 농협 치고...


근데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다보니깐 해외결제는 카드사마다 수수료가 다 다르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지금까지 보충제, 비타민, 자전거용품 등 해외직구를 꽤 많이 했는데 여태까지 그냥 아무 생각없이 가지고 있던 카드로 결제했다. 

이렇게 수수료로 나간 금액이 1% + 0.25%다. 1%는 브랜드수수료(마스터, 비자 같은..)이고, 0.25%는 은행에서 먹는 해외이용수수료다. 5만원정도 결제하면 수수료가 625원정도. 별것 아닌 금액이지만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카드로 결제했다면 수수료를 전혀 지불 안할 수도 있었다. 오히려 반대로 약간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그래서 또 알아봤다. 해외 직구를 위한 전용 카드!! 기본적으로 해외결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혜택이 커야했고, 전월실적 같은 골치아픈 조건이 없는 카드를 우선으로 알아봤다. 아, 그리고 중요한 조건 하나 더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로 알아봤다. 

그렇게 알아보고 결정한 카드는 바로


신한 스마트 글로벌 체크카드다. 

연회비 없고, 전월실적 없고, 할인한도도 없다. 카드에 써있는 것 처럼 iporter랑 위메프박스 관련해서 뭐 혜택이 있는 것 같은데 내가 주로 이용하는 곳과는 상관이 없어서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다.

일단 기본적으로 부과되는 수수료는 1% + 0.2%인데, 해외이용시 1.5%를 캐쉬백 해준다. 결국 0.3%를 할인받는 셈이 된다. 이걸 진작에 알았더라면.. 아낀 수수료로 치킨 사먹을 수 있었을텐데..


내 경우에는 신한은행 거래 실적이 전혀 없는 상태여서 승인한도가 엄청 작았다. 근데 뭐 해외직구로 사는게 그렇게 큰 금액이 아니라서 별로 상관은 없을 것 같다. 혹시나 나중에 고가의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그 때는 조금 문제가 되겠지.

그리고 주의할 점이 해외에서 현금인출 할 때 적용되는 수수료는 다르다. 참고하자. 난 뭐 직구전용으로 만든거라서..


구글 개발자 등록 비용을 이 카드로 결제 했는데 한가지 조금 특이한게 체크카드라고 하면 보통 결제 금액이 바로 출금될 것 같은데 이 카드는 바로 출금이 안된다. 승인되고나서 실제로 출금되는데 며칠 걸리더라. 정확한 기준은 모르겠다. 

지금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해외결제 수수료 할인혜택이 없다면 어차피 연회비도 없고, 전월실적 기준도 없으니깐 하나 만들어 놓으면 좋을 것 같다. 

신한카드 스마트 글로벌 체크카드 ☞ https://www.shinhancard.com/conts/person/card_info/rookie/benefit/buy/1252727_13344.js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