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 2 (ETF편) - 윤재수 본문

사용기/리뷰/도서리뷰

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 2 (ETF편) - 윤재수

오클라호마호 2011. 6. 23. 20:47


주식투자무작정따라하기.2:ETF편
카테고리 경제/경영 > 재테크/금융 > 주식/증권 > 주식투자기법
지은이 윤재수 (길벗, 2009년)
상세보기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1권에 이은 2권 입니다. ETF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죠.

  개인적으로 저의 투자 스타일이 개별종목에 대한 투자보다는 ETF쪽이 좀 더 맞을 것 같아서 ETF에 관해서 더 공부해보려고 산 책인데.. 그닥 배울 내용이 없네요.
  ETF 투자에 관련된 내용이 본래 그렇게 어려운 내용이 아니거니와 이미 인터넷에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책에서 더 추가적으로 얻을만한 정보가 없네요. 일정금액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종합주가지수를 중심으로 하고 섹터별로 투자.. 해외쪽 투자.. 뭐 그냥 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실망스러웠던 부분은 인버스, 레버리지, 상품관련, 국고채, 회사채 등의 상품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다는 점 입니다. 아마 이 부분은 책이 출간된 이후에 상품이 나온게 아닌가 싶네요. 책에 나오는 종목은 종합주가지수를 추적하는 ETF, 섹터별, 특정그룹관련, 해외 이렇게 까지 입니다.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완전 초보자라면 봐도 도움이 되겠지만, 이미 입문서를 보신 분이라면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책 값도 분량에 비해서 비싸다고 생각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