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ABKO MX1000 마우스 사용후기 본문

사용기/리뷰/사용후기

ABKO MX1000 마우스 사용후기

오클라호마호 2015. 1. 19. 22:47

휠이 고장난 로지텍 마우스를 대신할 새로운 저렴이 마우스를 알아보다가 구입하게 된 마우스.

ABKO MX1000 마우스이다. 제조사인 ABKO에 대한건 아는게 없었고 그냥 광마우스 중에서 제일 저렴한 제품으로 구매하게 됐다. 가격은 5천원 조금넘는 아주 저렴한 가격이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제품에 대한 큰 기대는 없었다.


제품 박스샷. 가격인 저렴했지만 박스는 나름 개념있다. 박스만 놓고보면 가격이 믿기지 않을정도.



제품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데,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 볼 때는 별로 큰 특징이 없는 제품이다. 그냥 보통의 광마우스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개인적으로는 부가기능 없는 이런 깔끔한 마우스를 좋아한다. 키보드 역시 마찬가지.



< 클릭하면 이미지가 확대 됩니다. >

제품의 외관. 책상유리에 얼굴이 비쳐서 흰 종이를 깔고 촬영했다. 

역시나 큰 특징은 없다.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 아야쿠초 마우스와 비교하자면 손가락이 놓이는 곳의 형상이 좀 넓은 정도? 



손으로 잡는 느낌은 굉장히 만족스러운 편이다. 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세로줄무늬의 패턴이 들어가있는데 그 느낌이 제법 괜찮은 편이다. 

마우스를 움직였을 때의 움직임도 괜찮고 무엇보다 전에 사용하던 로지텍 마우스에서 갈아탔음에도 불구하고 걱정하던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다. 



집에있던 삼성 마우스와의 크기비교. 사진이 좀 흐릿하네 나왔네..

사실 이런거 글로 적어봤자 크게 와 닿지는 않을꺼다. 그냥 간단하게 말하면 가격 이상의 제품이다. 고가의 제품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비교가 어렵지만.. 지금까지 사용했던 다른 마우스와 비교했을 때 절대 성능이 떨어지거나 그립감이 나쁘다거나 하지 않다. 지금 사용중인 마우스가 고장난다면 다시 이 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있다.




그.런.데...

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검색해보니깐.. 로지텍에서 RX250이라는 아야쿠초의 후속모델이 나온 것 같다. 가격은 네이버 최저가가 무려 4,430원.. 

음.. 다음번에는 다시 로지텍으로 돌아가게 될 것 같다.


2016.07.04 추가

3년정도 사용한 것 같은데, 가운데 휠 고무가 삯아서 더이상 쓸 수 없게 되었다. 

한번 뜯어봤는데 휠 버튼 아래 떨어진 검은 가루들이 고무가루다. 저 가루들이 자꾸 손가락에 묻는게 너무 짜증나서 폐기처분.

그래도 뭐 5천원 주고 사서 3년정도 썼으니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