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제주도에서 회를 싸게 먹으려면? 동문시장으로 가자 본문

제주도

제주도에서 회를 싸게 먹으려면? 동문시장으로 가자

오클라호마호 2016. 4. 28. 23:22

제주도에 널린게 횟집이지만, 혼자 또는 둘이서 여행하는데 비싼 횟집에 들어가는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제주도에 3개월정도 머무르면서 회가 먹고싶을 때는 주로 동문시장에서 회를 사먹었다.

동문시장에서는 곁들이 음식(스끼다시) 없이 회를 아주 저렴하게 사먹을 수 있다. 나처럼 혼자 지내는 사람한테는 딱이다. 

동문시장은 흔히 '구제주'라고 부르는 제주시청 근처에 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자.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없다. 유료로 운영되는 주차장이지만 주차비가 비싸지는 않다. 그리고 일요일은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다.

주차장이랑 시장은 바로 붙어있는데 회를 파는 곳 까지는 조금 걸어야 된다. 


회 파는 곳에 가면 여러 가게가 모여서 장사를 하고 있다.

이런식으로 포장되어있는 회를 파는데, 마음에 드는 회로 골라서 사면된다. (사진은 집에 가져와서 찍은 사진이다.) 광어나 우럭, 방어같은 고기들은 만원에 판매되고, 참돔, 돌돔 같은 고급 어종은 가격이 더 나간다. 

육지에서는 맛보기 힘든 갈치나 고등어 같은 생선도 회로 판다. 포장회지만 대부분 바로바로 팔리기 때문에 싱싱한 편이다.


구입한 회는 근처 식당에서 바로 먹을 수 있다. 위 사진에 있는 회는 문어숙회와 방어회다. 


구입한 회를 들고 식당에가면 회를 바로 먹을 수 있다. 상차림 비용은 인당 3,000원씩.

위에 사진은 기본상차림이고, 좀 더 돈을 내고 곁들이 음식(스끼다시)이 포함된 상차림을 선택할 수도 있다. 원래 회만 먹는 편이라서 그냥 기본상차림을 선택했다.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종류의 회를 맛볼 수 있어서 제주도에 친구들이 오면 주로 이용했다. 가끔 그냥 회가 먹고 싶은 날에도 사다 먹고. 대형마트에서 파는 포장회보다 싱싱하고 가격도 싸서 매우 만족스럽다. 돌돔회가 2만원이었는데 솔직히 어디서 그 가격에 돌돔회를 먹어보겠어...

제주도에서 회를 저렴하게 먹고 싶다면 제주도 동문시장으로~



참고로 요건 제주도 롯데마트에서 사먹었던 방어회. 가격은 동문시장보다 조금 비싼 13,000원. 겨울이라서 주로 방어회를 사먹었었다. 글 쓰면서 입에 침이고이네..-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