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샤오미 70mai A500S 블랙박스 펌웨어 모음 본문

탈것들/모닝 JA

샤오미 70mai A500S 블랙박스 펌웨어 모음

오클라호마호 2022. 7. 14. 22:21

 

 

샤오미 70mai A500S 블랙박스를 구입 후 펌웨어를 한글 & 한국어 지원하는 버전으로 설치하려고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다운 받은 펌웨어 파일들이다.

하라는 대로 했는데, 뭐가 안맞는건지는 몰라도 설치가 정상적으로 안되었던게 대부분이다. 심지어 OTA로 시작하는 펌웨어 파일이랑 LGAJ로 시작하는 펌웨어는 파일 구조도 서로 다르다. (A500S로 검색해서 받은건데..-_-;;)

하여간 몇 번의 삽질 끝에 한글 펌웨어 설치에 성공하기는 했다. 지금은 좀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 하긴 한데, 아마도 OTA_70mai_A500S_1.0.6ww.zip 파일로 성공했던 것 같다. (아마도..)

그리고 위 파일로 펌웨어 설치에 성공했다면, 최신버전의 펌웨어로 업데이트는 더 이상 이런 방식으로는 불가능하고, 스마트폰 앱을 설치한 다음 해당 앱에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해야 된다. (난 중국앱 깔기 싫어서 안깔았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4.4부터 지원한다고 하는데.. 4.4에서 실행하면 앱이 바로 죽어버린다..-_-;;;)

참고로 중국어 펌웨어랑 그 외에 펌웨어(글로벌 또는 한국어)간에 화질 차이가 있다는 얘기도 있긴하던데.. 블랙박스 처음 받고 전원 켜본다음 '와.. 이건 화질이 어떻든간에 무조건 펌웨어 바꿔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 전원 들어오자마자 들리는 중국어가 어찌나 듣기 싫던지.. 제주도에 잠깐 머물렀을 때 양 옆으로 중국인이 살 때가 있었는데 그 때의 트라우마가 떠올랐다.. 화질 좀 나쁘면 어떠냐.. 차 탈 때 마다 중국어 듣는건 참을 수가 없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