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배려(마음을 움직이는 힘) - 한상복 본문

사용기/리뷰/도서리뷰

배려(마음을 움직이는 힘) - 한상복

오클라호마호 2011. 8. 22. 12:30


배려마음을움직이는힘
카테고리 자기계발 > 성공/처세
지은이 한상복 (위즈덤하우스, 2006년)
상세보기


  이 책을 구입한지는 몇 년전인데, 이제서야 읽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소설이나 자기계발서 보다는 주로 기술관련 서적들을 읽다보니 항상 우선순위에서 밀린다.

  이 책은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추천하는 책에 자주 꼽히는 책이다.
  (관련글 : http://blog.naver.com/dnsyddl1004/30038949072)

  그렇다고 인사담당자들의 추천때문에 이 책을 산건 아니고,, 사실 책을 사게 된 이유가 조금 재미있는데
  이 책의 저자의 이름이 '한상복'인데, 우리 아버지와 성함이 같다..ㅋㅋ
  그냥 그 이유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다. (레알임~)
  뭐, 책 제목에 끌린것도 아주 조금있고..

  책을 읽어보니 왜 인사담당자들이 추천하는 책에 자주 언급되는지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책은 직장을 배경으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지만, 굳이 직장인이 아니어도 책의 내용에 금방 빠져들고 쉽게 읽을 수 있다. 책의 제목인 '배려'나 인사담당자들의 추천도서라는 점에서 내용은 충분이 예상이 될 것이다.

  이미 현실에 질려버린 상태라서.. 책 한권으로 뭐 당장 바뀌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마음속에서 생각하던 '이렇게 하는게 맞는거야..' 라는 '이상'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지 않았나 싶다. '현실'에 찌들었던 상태에서 '이상'이라는 것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간 느낌이랄까..??
  뭐 아무튼~ 약간 뻔한 내용이긴 하지만 그래도 재미도 있고, 마음에 뭔가 남는 그런책이다.
  평점은 10점만점에 9점!

  취업 준비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