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토픽 물통 케이지 - 모듈라 케이지 EX 후기 본문

사용기/리뷰/사용후기

토픽 물통 케이지 - 모듈라 케이지 EX 후기

오클라호마호 2015. 8. 30. 23:15

자전거 물통 케이지 - 토픽 모듈라 케이지(ModulaCage) EX 사용후기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다. 토픽 모듈라 케이지 EX 물통의 가장 큰 특징은 크기 조절이 가능한 물통 케이지라는 점이다. 

크기가 작은 생수통부터 자전거 라이딩 전용으로 나온 물통까지 모두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크기가 고정된 물통 케이지의 경우 사이즈가 작은 생수통을 넣고 달리다가 충격에 물통이 빠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다.

토픽 모듈라 EX는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작은 생수통도 꽉 잡아주어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




몇 년 전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구입했을 때부터 이미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여름철 장거리 라이딩을 위해서 추가로 하나 더 구입했다.

색상은 기존 케이지 색상과 동일한 블랙으로 구입. 



포장이랄건 없고, 그냥 저 상태에 비닐 포장이 되어있다. 

사진 크기를 줄여서 잘 보이지는 않는데.. 종이 하단에 잘 보면 'Made in Taiwan' 이라고 써있다.

제품 내구성은 꽤나 만족한다. 2009년 처음 구입한 케이지도 고장없이 지금까지 계속 사용하고 있으니깐,,

아무래도 사이즈 조절이 안되는 보통의 심플한 케이지 보다는 무게가 많이 나가기야 하겠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스러운 무게다. 

아니.. 솔직히 아직까지는 무게 몇 그람에 민감하게 반응할정도의 수준은 아니라서,,

그냥 별 생각이 없다고 하는편이 맞을 것 같다.



케이지 하단의 저 부분을 이용해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별도의 공구가 없어도 된다는 점이 플러스 요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왠만한 크기의 물통은 어느정도 다 커버가 된다.



실제 자전거에 장착한 모습

자전거는 엘파마 E3500 50사이즈다. 장착한 물통은 500ml 아이스버그 물통.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제품인 것 같다.

자전거에 입문하는 초보자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물통 케이지에 크기가 맞지 않는 작은 생수통 덜렁거리게 넣고 라이딩 하는건,, 위험하다.


ps. 다음은 글 발행 카테고리에 '자전거' 좀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카테고리 선택할 때마다 어디를 해야될지 조금 난감하다.. 

    스포츠일반일까,, 취미일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