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기아 모닝 2017 럭셔리, 풀옵션 비교 본문

탈것들/모닝 JA

기아 모닝 2017 럭셔리, 풀옵션 비교

오클라호마호 2017. 3. 16. 01:52

새롭게 출시 된 2017년형 모닝(JA). 아트컬렉션과 스타일 옵션이 추가되지 않은 럭셔리 등급의 모닝과 풀옵션 차량의 외관, 내부 모습을 비교해 보았다. 럭셔리 등급에도 옵션을 추가하면 여기서 설명하려는 풀옵션 차량과의 차이는 없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등급에 따른 차이라기 보다는 옵션유무에 따른 차이라고 봐도 될 것 같다.

이미지 출처는 유튜브 영상을 캡처했고, 원본 영상은 본문 하단에 별도로 추가했다. 시간이 많다면 그냥 영상을 한번 보시는게 좋을 것 같다. 


전면 모습

럭셔리 등급. 아트컬렉션 미적용. 스타일 옵션 미적용.

풀옵션 차량. 럭셔리 등급 차량에 아트컬렉션 옵션과 스타일 옵션을 추가하면 이렇게 바뀐다. 아트컬렉션을 적용하면 포인트 컬러를 줄 수가 있다. 이건 포인트 컬러가 검정이라 위에 아트컬렉션을 적용하지 않은 차량과 차이가 크게 안느껴진다. 아트컬렉션을 적용하게 되면 안개등 위치가 다르고, 라디에이터 그릴에 포인트 컬러가 들어간다.

아트컬렉션만 적용하고 스타일 옵션을 적용하지 않은 차량. 라이트가 프로젝션 헤드램프냐 일반 램프냐의 차이가 있다. 사이드 미러의 LED 리피터 역시 생략된다.

스타일 옵션이 적용되지 않은 차량의 라이트 확대 모습. 스타일 옵션의 가격은 50만원인데.. 아무래도 라이트가 차에서 '눈' 같은 인상을 주기 때문인지 스타일 옵션이 적용된 차량이 훨씬 고급스럽고 강렬한 느낌을 준다.


측면 모습

럭셔리 등급 모닝의 옆 모습. 14인치 알로이 휠(기본)이 장착되어있다. 

풀옵션 모닝. 16인치 휠이 적용된 모습. 16인치 휠 옵션을 적용하면 뒷바퀴 브레이크가 드럼에서 디스크로 업그레이드 된다. 16인치 휠 옵션 가격은 40만원. 참고로 앞바퀴에서 뒤바퀴 쪽으로 이어지는 하단의 빨간색 라인은 아트컬렉션 옵션을 선택한 경우에 들어가는 포인트 컬러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트컬렉션이 적용되지 않은 기본 사양이 좀 더 차분하고 깔끔한 느낌이다. 다만 머플러나 알로이 페달 같은건 아트컬렉션을 선택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한다.


뒷 모습

럭셔리 등급 차량. 디퓨저 없음, 머플러 팁 없음, 후방카메라 없음. 라이트 역시 기본 라이트가 들어간다.

풀옵션 차량. 기아 마크 밑에 후방카메라가 있다. 범퍼 하단에 디퓨저가 추가되었고, 머플러 트윈팁이 추가되었다. 디퓨저와 머플러팁은 럭셔리 등급 차량에도 아트컬렉션 옵션을 선택하면 추가된다. 주간이라서 사진상으로는 잘 구분이 안가는데 스타일 옵션이 적용되어서 라이트에는 LED가 들어간다. 밤에 보면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검은색 차량. 범퍼 하단에 빨간색으로 포인트 컬러가 들어간다.


실내(네비게이션)

럭셔리 등급 차량.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차이인 네비게이션 유무. 럭셔리 등급 차량에도 순정네비게이션(+ 후방카메라)를 추가할 수 있다. 가격은 75만원. 이건 사제로 추가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풀옵션 차량. 노출이 오버되어서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는데.. 순정 네비게이션이 들어가있다. 


기어봉

기어봉 자체는 똑같은데 앞에 달린 버튼에 차이가 있다. 가운데에 생략된 버튼이 하나 있는데 핸들 열선 버튼이다.

풀옵션 차량에는 해당 버튼이 보인다.

사진출처 : http://blog.naver.com/kruzado/220943721841

수동차량의 기어봉. 이 사진 찾기 힘들었다. 국내에는 수동차량 구입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니깐. 수동이라고 해서 자동 변속기 차량과 크게 다른 부분은 없는 것 같다. 나도 수동차량으로 주문했는데 언제 출고될지도 모른단다. 아.. 기약없는 기다림..........

참고로 수동 차량의 내부 모습이 궁금하면 여기를 클릭. 유럽에서 촬영된 영상이라서 그런지 수동차량의 모습이 나온다. (3분 30초 부터)


시트

럭셔리 등급 차량. 아트컬렉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블랙 원톤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아트컬렉션이 적용된 차량의 시트와 패턴에서 약간 차이가 있던데.. 가죽 재질에도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빨간색 포인트 컬러가 들어간 시트의 모습. 


에어컨

럭셔리 등급 차량. 수동 에어컨이 적용된 모습. 풀오토 에어컨도 옵션으로 넣을 수 있다. '컨비니언스' 옵션을 선택하면 열선핸들, 하이패스 같은 편의 옵션들과 함께 추가된다. 가격은 45만원.

풀옵션 차량에 적용된 풀오토 에어컨. 원본 영상이 흔들림이 심해서 사진이 좀 후지게 나왔네. 


핸들

럭셔리 등급. 풀옵션 차량에 비하면 버튼 한 개가 더 적은데 무슨 차이인지 잘 모르겠다,, 이런 옵션 적용된 차량을 타본적이 없어서..-_-;;

풀옵션 차량.


패달

럭셔리 등급. 아트컬렉션 옵션을 선택하면 알로이 페달이 적용된다. 알로이 페달이 이쁘긴하다..

풀옵션 차량.


차에 대해서 잘 알면 설명을 좀 더 추가하면서 쓸텐데.. 전문가도 아니고 또 차량 실물을 보고 작성한 것도 아니라서 내용이 좀 부실하다. 그냥 등급, 옵션 유무에 따라서 외관과 내부 모습이 이렇게 달라지는구나.. 정도만 참고하셨으면 좋겠다. 나도 옵션 없는 수동차량 모닝 모습이 궁금해서 찾아본 영상들을 비교 형식으로 올린거다. 풀옵션 차량 영상이나 이미지는 많은데 옵션 빠진 차량 이미지는 찾기가 어려웠다. 특히 수동은 더더욱.. 

내가 주문한 차량은 럭셔리 등급 수동 차량이다. 추가한 옵션은 아무것도 없다. 프로젝션 헤드램프 때문에 스타일 옵션을 추가할까.. 고민을 좀 했는데 그냥 안했다. 이렇게 한두개 추가하다보면 뭐 아반테 가겠지. 실제로 선루프가지 추가된 풀옵션 모닝과 아반테 벨류 플러스 가격차이는 60만원이다. (아반테 벨류플러스가 가성비가 좋다고 한다.) 주문한 차량이 출고되면 자세히 찍어서 올려야지..


아래는 참고했던 원본 유튜브 영상들. 개인적으로 "모닝 VS 스파크 비교시승기"는 재미있게봤다. 1, 2부로 나뉘어져있는데 시간적 여유가 되면 한번 쯤 보는걸 추천한다. (시간은 1, 2부 합쳐서 1시간 25분 정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