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그룹정책을 이용하여 작업관리자 실행을 막는 방법 본문

컴퓨터/운영체제

그룹정책을 이용하여 작업관리자 실행을 막는 방법

오클라호마호 2011. 2. 23. 15:27

윈도우에서 작업관리자를 막는 방법중 제일 간단한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룹정책(gpedit.msc)를 이용하든가 아니면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exe)를 이용하여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내에서 이용하려면 해당 api함수를 호출하면 되겠지요

 

--------------------

MFC는 해당 함수를 wrapping한 클래스가 있겠죠??

아직 MFC는 잘 모르겠군요 ㅋㅋ

--------------------

 

 

 

HKCU\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DisableTaskMgr

 

 

위 항목을 새로 만들어 주면 되겠습니다.

 

제 컴퓨터를 기준으로 하면 "System"키가 없네요 새로 만들고

 

그 안에다가 "DWORD"값으로 "DisableTaskMgr"를 새로 만들어 주면됩니다.

 

값을 1로 하면 작업관리자의 실행이 안되고

 

값을 0으로 하면 다시 작업관리자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

혹시나 해서.. 저기 맨 앞에 HKCU는 HKEY_CURRENT_USER를 말합니다.

--------------------

 

 

쉬운 방법이기는 하지만,,

 

레지스트리만 다시 바꿔주면 되기 때문에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네요

 

뭐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막는 방법이 또 있기는 하지만

 

해당 함수를 이용하여 값을 변경하는 것까지 막을 수는 없습니다.

 

 

 

Ctrl + Alt + Del 을 원천 봉쇄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작업관리자의 실행만을 막는 것입니다.

 

C + A + D 누른 상태에서 화면 캡처가 안되서 사진은 못 올리는데

 

작업관리자 버튼이 비활성화 된 상태가 됩니다.

 

Ctrl + Shift + Esc 키 조합은 당연히 막힙니다.

 

다음과 같은 경고창이 뜹니다.

 

 

 

        

 

 

이런 방법을 쓰는 PC방이 있다고 들었는데 제가 PC방을 안다녀서-_-

 

어떤 방법을 쓰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냥 간단하게 잠시 작업관리자의 실행을 막아야 할 때

 

적절히 쓸 수 있을 것 같군요

 

 

 

 

 

 

 

참고사이트 : http://www.codeproject.com/win32/AntonioWinLock.as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