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나의 엥겔계수(엥겔지수)를 계산 해보자! 본문

재테크

나의 엥겔계수(엥겔지수)를 계산 해보자!

오클라호마호 2011. 3. 1. 14:18


어제 뉴스에서 엥겔계수가 5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아마도 식료품 물가 폭등과 연관이 있겠지요,,

(식당의 음식값도 올라서 그 대안으로 편의점의 라면, 도시락 판매량이 급등했다고도 하네요..)




엥겔계수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엥겔계수] 다음 백과사전 검색결과 보러가기 < 클릭




과연 나의 엥겔계수는 얼마나 될까요~??

엥겔계수를 구하는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엥겔계수 = ( 식표품비 지출액 / 총 지출액 ) * 100




아래 [총 지출액]과 [식료품비 지출액]을 입력하신 후

[결과보기]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여러분들의 엥겔계수는 어떤가요~??




엥겔계수 

 생활정도

 생활수준

 25%이하

 고도의 문화생활 

 최상류생활 

 25~30%

 문화생활 

 상류생활 

 30~50%

 건강생활 

 중류생활 

 50~70%

 최저생활 

 하류생활 

 70% 이상

 극빈생활

 최하류생활 




※ 엥겔계수 구간값 참조사이트 : 위민넷 < 클릭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