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G2 롤리팝 업데이트 후기 본문

컴퓨터/운영체제

G2 롤리팝 업데이트 후기

오클라호마호 2015. 6. 7. 20:20


LG G2 롤리팝 업데이트 후 변경된 잠금화면

기본적인 컨셉이 동글동글 & 심플인 듯 하다.


롤리팝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검색해보면 많이 나온다. 같은 내용 굳이 반복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업데이트 하기전에 공장초기화와 백업을 한 뒤에 진행했다.

공장초기화와 백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블로그 주인분께서 굉장히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다.)

※ G2 공장초기와 백업 방법에 관한 블로그 ☞ http://blog.naver.com/wer4446/220181460225


디자인에 관련된 부분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테니 따로 언급은 하지 않겠다.

장, 단점만 나열해봄


장점

  1. 메뉴버튼 대신 자리잡은 멀티테스킹이 참 마음에 든다.
     -> 개인적으로 멀티테스킹 기능 자주 사용했는데 한번의 터치로 바로 가능해져서 좋다. 가끔 메뉴버튼이 중요하게 사용되던 앱들은 약간 불편해지기는 했다.

  2. 문자 폰트크기가 작아졌다.
     -> 이전 버전 안드로이드에서 문자 폰트크기가 너무 심하게 커서 짜증날 정도였는데 롤리팝으로 업데이트 한 뒤로는 문자 크기가 적절한 크기로 작아졌다. 가장 마음에 드는 변화.

  3. 반응속도가 빨리진 듯? 배터리 사용시간도 늘어난 듯?
     -> 이건 좀 조심스러움.. 반응속도가 빨라진 건 맞는데.. 공장초기화 영향도 분명히 있을거라고 봄.. 그리고 배터리 사용시간은 시간 측정하면서 테스트 해본건 아니고 그냥 체감상임. 


단점
  1. 잠금화면 시계가 너무 작음
     -> 솔직히 전화보다는 시계용도로 더 많이 사용하는데 잠금화면 시계 크기가 너무 작아졌다. 만약 알림이라도 뜨게 되면 저 작은 시계가 더 작아진다. 디자인을 위해서 좀 희생 된 부분인 것 같음..

  2. 잠금화면 날씨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안됨
     -> 내 폰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아무리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려고 해도 안됨.. '설정' 들어가서 적용하려고 하면 도시 추가하라고 나오고.. 도시 찾아서 추가하면 이미 추가되어있다고 나오고.. 결국 그냥 포기함. 재미있는 효과였는데 좀 아쉬움

  3. 크롬 멀티탭이 없어짐
     -> 멀티탭 없어지고 멀티테스킹 버튼 눌러서 해당 탭을 찾아야 됨. 중간에 실행한 어플들이 많다면 찾는데 시간이 좀 걸림. 요즘은 탭 전환보다는 그냥 북마크 들어가서 이동함. 즉 멀티탭 기능을 안쓰게 되었다는 소리...-_-;;

  4. 동영상 아이콘이 사라짐
     -> 이거 왜 없어졌나 모르겠음. '사진' 들어가서 보면 되는하는데,, 좀 불편함.

  5. 이어폰 꽂았을 때 잠금화면 하단에 나오던 아이콘들이 더이상 안나옴
     -> 음악, 동영상, 통화 이런 아이콘들이 바로 나와서 편했는데 이게 없어졌음. 


● 애매한점
  1. 날씨 아이콘이 흑백으로 통일 됨
     -> 예전에는 컬러라서 한눈에 날씨가 파악이 됐는데 지금은 맑은 날이든 흐린날이든 아이콘 모양만 다르고 전부다 흰색으로 통일 됨. 기본 디자인 컨셉으로 통일시키려고 그런 것 같은데.. 예전버전이 더 좋았던 것 같음.

  2. 음악재생시 잠금화면 배경이 마음대로 바뀜
     -> 음악 파일에 앨범커버 이미지 정보가 있으면 해당 이미지로 배경이 바뀌게 되는데 좋을 때도 있고 맘에 안들 때도 있고 뭐 그럼.



솔직히 업그레이드 한 뒤로 맘에 안드는게 좀 더 많은데..

그래도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싶고, 또 그게 맞는 것 같아서 업그레이드 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음.

처음에는 불만사항이 더 많았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고 적응되니깐 또 괜찮아짐.

위 내용들은 업그레이드 하고 한 달 조금 안되게 사용 해보고 느낀 점들을 정리한거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