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티스토리 포토업로더 플래시 문제 해결방법 본문

블로그이야기

티스토리 포토업로더 플래시 문제 해결방법

오클라호마호 2017. 7. 26. 23:14

웹 브라우저로 크롬을 쓰고 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려고하니 아래 이미지 처럼 Flash Player 관련 안내메시지가 뜬다.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하라고 하는데 이 방법으로 해결되는 문제는 아니었다. 

사실 Flash가 보안상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Flash Blocker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크롬 브라우져가 아예 자체적으로 플래시 사용을 차단하면서 생긴 현상으로 보여진다.


참고로 위 화면에 나와있는 [자세히보기]를 누르면 아래 도움말로 연결된다. (역시 별 도움은 안된다..)


포토업로더 문제를 해결하려면 크롬에서 설정을 변경해줘야 한다. 크롬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한 뒤에 [개인정보 및 보안] 섹션으로 이동한다. 디폴트로 숨겨져 있기 때문에 스크롤을 내려서 [고급]을 선택해줘야 보일 것이다.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 그 중 [콘텐츠 설정] 항목을 클릭!


그럼 아래 이미지 처럼 [플래시] 항목이 보인다. [플래시] 선택!


[플래시]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표시되는데 차단하고 허용하는 사이트는 각자 다를것이다. [우선 확인]을 끄면 플래시가 사용자 확인 없이 실행이 되는데 별로 권하고 싶지는 않다. 가급적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한해서만 [허용] 항목으로 추가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추가] 버튼을 클릭!


[사이트 추가] 팝업 창이 뜨는데 여기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다음 [추가] 버튼을 누르자.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허용] 항목으로 추가 된다.


그리고 다시 내 블로그로 이동해서 포토업로더를 띄우면~ 아래 이미지처럼 정상적으로 실행되는걸 확인 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