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다이소 랜선 후기 본문

사용기/리뷰/사용후기

다이소 랜선 후기

오클라호마호 2018. 4. 9. 13:01

다이소에서 랜선을 구입했다. 

엘레컴 CAT.6 슬림형 랜케이블

인터넷에서 파는게 가격은 싼데.. 어차피 배송비 포함하면 그냥 다이소에서 사는게 낫더라.

내가 갔던 다이소에서는 두 종류의 랜선이 있었다. 하나는 그냥 보통의 일반 타입이었고, 다른 하나는 슬림 타입. 그렇다고 국수가락 같은 플랫 타입은 아니고 그냥 보통 랜선보다 굵기가 조금 더 얇은 그냥 랜선이다.

슬림 타입 케이블로 선택.

엘레컴(ELECOM)이라는 브랜드는 처음 보는 브랜드인데, 일본 컴퓨터 주변기기 시장 1위 업체라고 한다. 품질은 문제 없을 듯.


CAT.5e 보다 2.5배 빠르다고 써있지만, 일반 가정집 환경에서 사용할 때는 속도에 차이가 없다. 

만약 집에 CAT.5e 케이블이 있으면 굳이 CAT.6 케이블 안사도 된다. 난 2M 짜리 케이블이 필요해서 산거고..


뒷면에는 제품 특징이 써있다.


케이블 단자는 꽤 고급스러워 보인다. 특히 저 핀 부러짐 방지 커버.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은근 마음에 든다. 


전에 사용하던 CAT.5e 케이블과 비교. 왼쪽이 슬림형 케이블이라서 확실히 두께가 더 가늘다.


아래는 속도 테스트.

외부 인터넷 구간은 아니고, 내부 네트워크 구간에서 용량이 큰 파일 하나를 복사하면서 속도를 확인해봤다.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속도는 CAT.5e 케이블 사용할 때와 차이가 없다. 사실 아주 약간 더 낮은 것 같기도 한데,, 이건 파일서버에서 돌아가는 서비스의 영향일 수도 있다. 어쩌면 슬림 케이블이라서 그럴수도 있을 것 같고.

하지만 확실히 속도가 느리다고 판단할 수 있는 정도의 차이는 아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