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유틸추천]레지스트리 클리너 추천 - RegCleaner 본문

컴퓨터/유틸리티

[유틸추천]레지스트리 클리너 추천 - RegCleaner

오클라호마호 2011. 6. 4. 18:40

  오늘 추천해드릴 프로그램은 레지스트리를 청소해주는 프로그램 RegCleaner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가 처음 인터넷을 사용하던 때 부터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마 지금으로 부터 10년은 되지 않았나 싶네요. 그만큼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또 이용에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라서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다운 :

regcleaner43b780.exe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도중에 불가리아어 언어팩 관련 에러메시지가 뜨는데 그냥 '무시' 눌러주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외산 프로그램이지만 한글언어팩을 포함하고 있어서 사용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언어를 한글로 설정하려면 [Options] -> [Language] -> [Select Language] 를 클릭하신 후 파일선택 대화상자에서 "Korean.rlg" 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언어 설정 >



  레지스트리를 청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제공해주는데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 청부한 이미지처럼 레지스트리 청소 방법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도구] -> [레지스트리 청소] -> [모든 청소 수행]을 선택해서 레지스트리 청소를 수행하면 자동으로 잘못된 레지스트리를 알아서 삭제 해 줍니다.



  레지스트리를 잘못 건드리면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다행히 아직까지 문제가 생긴적은 한번도 없네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사용할 때는 주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자료실의 프로그램 설명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