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유틸추천]무료 화상키보드 프로그램 - 클리키 본문

컴퓨터/유틸리티

[유틸추천]무료 화상키보드 프로그램 - 클리키

오클라호마호 2011. 5. 13. 17:21



  오늘 추천해 드릴 유틸 프로그램은 '클리키'라는 화상키보드 프로그램입니다.



(클리키 ver3.2)




프로그램 다운받으러 가기 : http://jj21.org/wordpress/


  보통의 경우 화상키보드를 쓸 일이 얼마나 있겠냐만은.. 키보드가 고장났다거나 아니면 손을 다쳐서 키보드를 제대로 쓸 수 없는 경우 뭐 기타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윈도우에 내장되어있는 화상키보드 프로그램은 국내이용자들이 쓰기 불편한게 사실입니다. 부가적인 편의기능은 제쳐두고 일단 기본적으로 한글표시가 안되어 있고, '한/영' 키도 없기 때문에 너무 불편하죠. 아래 사진이 윈도우XP에 기본으로 포함되어있는 화상키보드의 모습입니다.





(사실 생긴것부터가 쓰기 싫어집니다..-_-;;)




  '클리키' 라는 프로그램은 '장정21' 이라는 사이트(http://jj21.org/)를 운영하시는 분이 제작한 프로그램인데, 참 좋은일을 많이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큰 도움은 드리지 못하지만 위 사이트의 '후원하기'에 보면 돈을 들이지 않고도 도움을 드릴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고요~ (화상키보드 말고도 장애인분들을 위한 다른 유용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화상키보드에 비하면 장점이 대단히 많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마우스가 위에 없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반투명해져서 화면을 좀 더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한/영'키도 있고 한글도 당연히 지원됩니다. 크기를 자유자재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고, 단어확장 기능을 지원해서 특정 축약어를 입력하면 단어 또는 문장으로 변환해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바로 클릭할 때의 효과음입니다. 이 부분은 뭐 지극히 주관적이겠지만 마치 온라인 게임할 때 '타격감' 처럼 마우스를 이용하여 버튼을 클릭할 때의 효과음이 매우 기분좋게 들립니다.


  제가 캡처한 클리키의 버전은 3.2인데, 지금현재 버전 4.0까지 나온걸로 보입니다. 뭐 모든 화상키보드 프로그램을 써본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사용해봤던 화상키보드 프로그램 중에서는 가장 최고의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단, 주의하실 점은 개인사용자에 한해서만 무료라는 것 입니다. 라이센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한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네요.





프로그램 다운받으러 가기 : http://jj21.org/wordpres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