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LGT 핸드폰에 MP3 넣는 방법 본문

컴퓨터/유틸리티

LGT 핸드폰에 MP3 넣는 방법

오클라호마호 2011. 8. 27. 16:41

  나이를 먹어서 감이 떨어진건가.. 핸드폰에 MP3 파일 넣는데 한참을 고생했다..
  이 참에 혹시나 나와 같은 고생을 할 다른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본다.

  LGT 핸드폰에 관련된 프로그램이 참 드럽게도 많았다. 오래전 기억으로는 MusicOn 이라는 프로그램을 써서 MP3 파일을 옮겼던 것 같은데, 아마도 방법이 변경된 듯 하다.

 
  자~ 그럼 여기서 문제하나. 다음 중 MP3 파일을 넣기위한 프로그램은??
  1. 모바일 싱크
  2. M플레이어
  3. 퀵매니저
  4. 모바일 매니저

  정답은 4번이다.


  1번부터 4번까지 다 깔아봤다. 아오 진짜 욕나온다.

  한가지 주의사항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M플레이어는 Pino라는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는데, 이 Pino라는 프로그램은 내 PC자원을 사용하는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이다. 설치는 함께 되지만 삭제는 아니란다~
  M플레이어를 삭제해도 같이 삭제되지 않는다. 별도로 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다시 삭제해줘야 한다.
  (삭제를 해도 제대로 삭제 되는지는 의문이다.. 서비스에도 그대로 남아있고,, 방화벽에도 계속 예외로 남아있는다..)


  하나씩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1. 모바일 싱크 : 핸드폰에 있는 자료와 PC에 있는 자료간의 동기화 프로그램이다. 말이 좀 어려운데 쉽게 말하면 PC와 핸드폰에 있는 자료 중에 최신파일로 맞춰주는 프로그램이다.
  2. M플레이어 : 그냥 노래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Pino 때문에라도 별로 쓰기 싫다.
  3. 퀵매니저 : 깔았다가 MP3 넣는 프로그램 아니라는거 알고 그냥 바로 지워서 기억이 잘 안난다..-_-;;
  4. 모바일 매니저 : 음악, 동영상, 사진, 주소록, 문자메시지등을 주고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 그럼 모바일 매니저를 설치해야 된다는 것을 알았을테니, 모바일 매니저를 다운받아서 설치하도록 합니다.


LG U+ 모바일 메니저 다운받기 ☜ 클릭하시면 새창으로 연결됩니다. 


  설치는 뭐 별거 없습니다. (사실 mp3 넣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되는지 찾는게 일이었지..-_-;;)

  설치를 마치고 핸드폰을 연결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고, 핸드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아래같은 창이 뜹니다.


< 모바일 매니저 실행화면, 음악파일명은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


  여기서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파일선택대화상자]가 뜹니다.


<파일선택 대화상자, 음악파일명은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

  여기서 핸드폰으로 전송하고자 하는 음악파일들을 선택한 뒤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캡처한 이미지에서는 파일을 하나만 선택했는데, 여러파일들을 한번에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일 선택이 완료 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음악파일의 전송이 시작됩니다.



< 모바일 매니저 실행화면, 음악파일명은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


  음악파일이 전송중인 상태의 화면입니다. 전송 속도는 뭐 그냥저냥 괜찮은 편이네요.
  파일이 전송 중일 때도 음악파일을 전송목록에 추가가 가능합니다.
  뭐 전반적으로 모바일 매니저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는 않네요~

  스마트폰은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해서 바로 전송이 가능하다고 하던데.. 저도 빨리 스마트폰으로 갈아타고 싶습니다~ㅋ  아.. 이 놈의 위약금...ㅠ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