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쾌적한 디씨질을 위한 파이어폭스(Firefox) 확장프로그램(부가기능) 추천! 본문

컴퓨터/인터넷

쾌적한 디씨질을 위한 파이어폭스(Firefox) 확장프로그램(부가기능) 추천!

오클라호마호 2011. 5. 27. 16:35


  여러분은 어떤 웹 부라우져를 쓰고 계신가요?

  아마 대부분이 인터넷 익스플러를 사용하고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얼마전가지는 구글 크롬을 사용하다가 최근에 파이어폭스로 갈아 탔는데 정말 쾌적하네요. 또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오늘은 디씨(dcinside)질을 할 때 사용하면 유용한 부가기능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애드블록 (Adblock Plus)


  아마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 확장프로그램 설치 안하신 분은 없겠지요? 그만큼 가장 기본적인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예전의 디씨에 비하면 지금의 디씨는 광고가 엄청나게 늘었죠.. 특히나 플래쉬 광고는 저사양PC를 쓰는 저같은 경우 정말 짜증나죠..

  애드블록을 사용하면 디씨의 대부분의 광고를 차단해줍니다. 자동으로 차단되지 않는 광고는 사용자가 추가적으로 필터를 적용해서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아래 첨부한 이미지는 애드블록 적용전과 적용후의 모습입니다. 페이지가 길어서 하단은 캡처가 안됐는데 스크롤을 내려서 아래로 내리면 글목록 부분에 광고가 더 있습니다. 일단 본문 영역에서만 플래쉬 광고 6개가 차단되었네요.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차단된 광고 입니다.


(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





2. 이미지앤 플래쉬 블로커 (Image and Flash Blocker)


  디씨 하면서 짜증나는 것들은 한두개가 아닙니다만 그 중 단연 최고는 신음테그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스피커를 끄고 디씨질을 하기도 하는데, 이럴 때 유용한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서 'Flash off'를 선택하게 되면 더이상 플래쉬는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신음태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 플래쉬 뿐만 아니라 이미지 차단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회사, 학교 같은 공공기관에서도 갑작스런 은꼴사에 당황하지 않고 디씨질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플래쉬를 차단한 경우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플래쉬가 표시되는 곳은 빨간동그라미의 플래쉬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플래쉬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신음테그 방지 외에도 플래쉬 광고로 떡칠해 놓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경우 저사양 PC라면 컴퓨터가 버벅거릴 수 있는데 플래쉬 재생을 차단시키기 때문에 좀 더 쾌적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3. 그리스몽키 (Greasemonkey)


   이건 굉장히 재미있는 부가 기능인데, 이 부가기능 자체로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 사용자가 작성한 스크립트를 실행해주는 기능을 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유는 '디씨킥애스(DCKickAss)'라는 스크립트를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DCKickAss가 무슨 프로그램인가 하면, 디씨질을 하다보면 병신같은 유저 한명쯤은 꼭 있기 마련이죠. 그런 사용자의 글이나 댓글을 차단하거나, 글 제목에 특정단어가 들어있는 경우 그 글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 사진은 '변희제'라는 사용자를 차단한 경우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디씨킥애스와 관련된 내용은 Rei님의 블로그를 보면 적절한 설명과 스크립트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Rei님 블로그로 이동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