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티스토리 본문 텍스트 줄간격 조정방법 본문

블로그이야기

티스토리 본문 텍스트 줄간격 조정방법

오클라호마호 2012. 3. 13. 23:07


  블로그 본문의 가독성을 좋게하기 위해 궁리하던 중 줄간격이 너무 좁다는 생각이 들어서 본문 텍스트의 줄간격을 좀 늘려봤습니다. 

  style.css 편집하기를 통해서 줄간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사용하시는 스킨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스킨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기본적으로 줄간격이 17px로 정의 되어 있습니다.



  저 값은 블로그의 모든 항목, 예를 들면 카테고리, 최근글, 댓글목록, 태그클라우드 같은 곳의 줄간격도 모두 변하기 때문에 저 값을 변경하면 안됩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다보면 #content 라는 항목을 찾을 수가 있는데 이 곳이 본문의 텍스트를 어떻게 꾸밀지를 정의한는 곳 입니다. 스킨에 따라 조금 다를 수도 있는데, 제 경우에는 따로 줄간격을 어떻게 하겠다.. 라는 항목 없습니다. 이럴 때는 아까 위에서 봤던 body 항목에 있는 line-height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contentbody안에 속하는 항목이라서 자동으로 상속받습니다.)

  이제 이 곳에 아래 이미지 처럼 line-height 속성 값만 추가해주면 됩니다.

 

 


블로그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고려해서 적절한 값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전 22px로 적용해 봤는데, 기본 설정인 17px 보다 가독성이 좀 더 좋아진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