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ipTIME N104T 와이파이 범위 본문

컴퓨터/하드웨어

ipTIME N104T 와이파이 범위

오클라호마호 2013. 4. 27. 16:43




제가 현재 사용중인 ipTIME N104T 모델입니다.

지난번에 사용후기를 올렸는데 와이파이(Wi-Fi) 범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전 동일한 모델을 2개 사용중인데요,

하나는 부모님집(아파트), 다른 하나는 제가 자취하고 있는 빌라(투룸)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글에서 언급했듯이 투룸에서는 방문 다 닫고 어딜가나 신호 다 잡히고 속도도 잘 나옵니다.

집 밖에 나가서도 어느정도는 잡힙니다. 
(저는 담배를 안펴서 상관이 없는데, 담배피는 사람들한테는 이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아파트에서 사용중인 모델..

일단 아파트는 32평대인데,,

아래 평면도는 네이버부동산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퍼왔습니다.


원본이미지 출처 : 네이버부동산 (http://land.naver.com/)


빨간색 점으로 표시한 곳이 공유기 설치 위치입니다.

정확하게는 벽면 안에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요즘 아파트들은 다 그렇다고 하는데,,

방마다 랜포트가 있고 그 선들은 저곳에 있는 단자함(?) 같은 곳으로 모여서 집밖으로 연결되어있습니다.
(원래 유선공유기? 같은게 이미 있긴한데 한 8년되니깐 수명이 다 하네요..-_-)

그래서 저 위치에 설치하면 굉장히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짜증나는 선정리 작업을 생각안해도 돼죠


설치 위치는 그렇고..

초록색으로 칠한 부분은 원활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한 곳이고

빨간색으로 칠한 부분은 신호는 잡히는데 속도가 너무 안나와서 원활한 사용이 힘든 곳 입니다.

색칠안한 큰 방은 별도로 테스트 안해봤습니다만, 작은방과 별 차이는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빨간색으로 칠한 방도 사실 문 입구 근처에서는 원활하게 사용 가능한데,,

방 안으로 깊숙히 들어가서 쓰려고 하면 속도가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짜증나서 그냥 3G 쓰고말지.. 하는 정도..)


거실에 두면 좀 나아질지도 모르겠는데,, 

그렇게하면 랜선정리 문제 때문에,,,,

랜선이랑 몰딩 가격 계산하면 그냥 공유기를 하나 더 사는게 이익일테니깐요,,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