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크롬 IE탭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이상하게 출력되네요 본문

블로그이야기

크롬 IE탭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이상하게 출력되네요

오클라호마호 2011. 3. 10. 16:46


  전 기본 브라우저로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제 블로그 방문자의 90% 가까이가 Internet Explorer를 사용 중 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도 아마 대부분이 IE 사용자겠지요~ 
  참고로 크롬 사용자는 6.4% 라고 나오네요~

  오늘 본문 하단에 애드센스 광고와 '다음뷰 인기글'을 추가 하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일단 기본으로 사용하는 크롬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이쁘게 광고와 다음뷰 인기글이 출력되었습니다.


▲ 크롬에서는 애드센스 광고와 다음뷰 인기글이 이쁘게(주관적인 기준입니다~ㅋ) 잘 어우러져서 보여지네요


  일단 크롬에서 잘 보여지는 것을 확인하고 - 방문자의 대부분인 IE 사용자를 위해서 - 크롬의 'IE탭'을 이용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도 이상없이 잘 보여지는 확인했는데요..
  골치아픈 일이 발생했습니다.



▲ 크롬 IE탭을 이용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를 확인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상단 부분을 자세히 보시면 테이블을 벗어나서 위쪽으로 좀 더 올라가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아,, 이건 또 어떻게 해결해야 되나..-_- '
  명색이 프로그래머인데,, HTML쪽은 지식이 전무해서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를 도통 모르겠더군요.. 아니 그걸 떠나서 왜 이런문제가 발생하는지 도저히 감이 안 잡혔습니다. 분명 코드는 이상이 없는 것 같은데,,
  인터넷에서 검색도 하고 속성을 이리저리 바꿔봤지만 결과는 마찬가지 였습니다.

  그.러.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서 IE탭이 아닌 직접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들어가서 봤더니 아래처럼 보여주네요..-_-;;


▲ 크롬과 마찬가지로 이쁘게 잘 나옵니다.


  네~ 저는 오늘도 이렇게 또 삽질만 했네요~
  뭐, 그래도 큰 정보하나를 얻었으니깐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