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CU 편의점 헤이루(HEYROO) 우유 후기 본문

사용기/리뷰/시식후기

CU 편의점 헤이루(HEYROO) 우유 후기

오클라호마호 2018. 7. 16. 21:39

매일 하루에 한끼는 빵이랑 우유를 먹다보니 1L 짜리 우유 한 팩을 사도 한 5일? 정도면 다 마시는 것 같다.

설사 때문에 우유를 못 마신다는 사람도 있던데, 이런 증상은 전혀 없다. 

워낙에 우유를 많이 마시다보니 가격이 저렴한 이마트 노브랜드 우유를 주로 마셨었는데, 이번에는 그냥 집 근처 CU 편의점에서 샀다. 

노브랜드 우유가 1,680원이고, 편의점에서 파는 서울우유는 2,600원 정도로 거의 1,000원 차이가 난다. 그런데 이번에 보니깐 편의점 PB 상품이라고 해야되나? 저렴한 우유가 있어서 한 번 구입해봤다.


(뜯기 전에 사진을 찍었으면 좋았을텐데..)

HEYROO 우유 되시겠다. 한글로는 헤이루. 이름이 특이하네. 

굳이 사진까지 찍어서 포스팅을 작성하는 이유는 맛이 괜찮아서. 가격은 2,100원으로 노브랜드 우유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편의점에서 파는 다른 우유랑 비교하면 많이 저렴한 편이다. SKT 할인 받으면 2,000원에 구입 가능.


가격이 싸서 혹시 "환원유"라고 불리는 물탄우유인가? 싶어서 원재료 함량을 확인해봤는데 원유 100%가 맞다.

참고로 저기에 "원유 100%" 대신에 정제수가 써있다면 그건 물에다 우유를 탄거라고 보면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뉴스기사를 참고.

NEWS1 - 원유 30%만 섞어도 '우유'로 둔갑…저가 우유 판매 논란

(원유 30%면.. 우유에 물탄게 아니라 물에다가 우유를 탄거네..)


맛이야 뭐 주관적인 영역이니깐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난 꽤 괜찮았다. 

근데 다른 사람들 입맛에는 좀 별로인가보다. 안좋은 평가가 더 많네. 난 나름 고소한게 맛은 괜찮았는데 -_-;;

어쩌면 노브랜드 우유가 더 맛이 없어서 상대적으로 맛있게 느껴진건지도 모르겠다. 헤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