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쉬었다 가자.

[유틸추천]편하고 강력한 무료 메모 프로그램 - 정음 메모패드 본문

컴퓨터/유틸리티

[유틸추천]편하고 강력한 무료 메모 프로그램 - 정음 메모패드

오클라호마호 2011. 5. 6. 14:00




  포스팅을 하다보면 글을 작성하는 중간중간 자료도 찾고, 또 글을 편집하면서 메모장 같은 메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로 사용가능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메모 프로그램인 정음 메모패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새창)
 ☞ http://www.jungum.com/kr/html/memopadcom_entry.asp?part=download&sec=8




  메모의 기본적인 모습입니다. 항상위에 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고, 폰트변경도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첨부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특정창을 캡처해서 임시로 띄워놓은 것도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을 위한 창 입니다. 메모의 크기, 기본바탕색 기본글꼴 등의 설정이 가능하고, 네트워크를 통해서 다른 정음 메모패드 사용자와 메모나 파일교환도 가능합니다. (IP주소 사용)





  메모의 타이틀 부분을 더블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작게 변경됩니다. 저런식으로 바탕화면에 여러개를 모아 둘 수 있습니다. (쓰다보면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메모가 늘어나기도 합니다..-_-;) 다시 더블클릭을 하면 원래 크기로 변경되고, 작아진 메모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메모의 내용이 툴팁으로 표시됩니다.




  이런식으로 파일을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또 여럿이 사용하는 PC라면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본인만 볼 수 있도록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사실 이건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프로그램인데, 자주 사용하다 보니깐 너무 편리해서 집에있는 PC에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작성하면서 여기저기에서 검색한 내용들을 임시로 보관할 때 사용하면 제법 편리합니다.


  개인사용자에게는 무료이고, 기업 및 사업적 용도로 사용할 때는 별도의 허가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Comments